170주년 창립! 독일 1위 주방용품 브랜드 WMF 헤리티지 캠페인 진행

황현선 기자 2023. 6. 11. 00: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세계 최초"의 연속… 800여 개 특허 보유한 독일 1위 주방용품 브랜드 WMF

- 170년간 완벽을 추구하는 장인 정신과 혁신 기술로 800여 개 특허 보유 & 독보적 디자인으로 유수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600여 회 수상

- WMF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170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헤리티지 집약한 프리미엄 냄비 등 푸짐한 경품 제공

사진제공 :  WMF 창립 170주년

독일 판매 1위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 WMF가 6월 10일 창립 170주년을 맞아 헤리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WMF는 1853년 창립자인 다니엘 스트라우브(Daniel Straub)가 독일 가이슬링엔(Geislingen)에 금속 공장을 설립하며 역사가 시작됐다. 1862년 은도금 식기로 런던 세계박람회에서 디자인상 금메달을 수상한 WMF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기능적인 제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각광받기 시작했으며, 1880년 금속전문회사인 리터앤코(Ritter&co)와 합병하며 사명을 'WMF'로 변경해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 사명은 독일 남부 지방 '뷔르템베르기슈(Württembergische)에 위치한 금속제품(Metallwaren)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공장(Fabrik)'이라는 의미의 독일어 머리글자를 따서 완성됐다.

WMF는 170년간 추구해 온 독보적인 디자인과 완벽한 기능, 우수한 품질에 대한 철학으로 최고 수준의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주방용품으로 명성이 높다. 가정과 호텔, 레스토랑 등에서 매일 전 세계 1억 명 이상이 WMF 제품을 통해 다양한 요리를 경험한다. 

'혁신'을 브랜드 성장의 원동력으로 삼은 WMF는 170년간 신소재 및 신제품 개발에 힘쓰며 전 세계 주방용품 발전에 기여해 왔다. 대표적으로 WMF는 1927년 세계 최초의 현대식 가정용 압력솥과 커피머신을 개발하고, 최상급 '18/10' 스테인리스 스틸인 크로마간(Cromargan®)을 주방용품에 최초로 적용했다. 크로마간은 크롬 18%, 니켈 10%, 스틸 72%로 이뤄진 합금속으로 부식이 없고 산에 강해 자주 사용해도 항상 새것과 같은 광택과 견고한 형태가 유지된다. 

이외에도 ▲압력솥의 조리 단계 등을 조절할 수 있는 일체형 회전식 압력 손잡이 ▲냄비 손잡이가 뜨겁지 않은 '쿨 플러스' 기술 ▲냄비 바닥 면의 열을 빠르고 고르게 가열하는 '트랜스썸' 기술 ▲냄비 뚜껑에 돌기 디자인을 더해 25% 이상 수분을 응축하는 '아로마 프레스' 기술 등이 모두 WMF가 수십 년 동안 전통과 혁신을 결합한 연구 개발을 통해 이뤄낸 독점 기술이다. WMF는 주방용품 분야에서 800여 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WMF는 '디자인이 곧 제품과 소비자를 대하는 태도'라는 철학 아래 불필요한 요소를 줄이고 제품 본연의 색과 광택, 그리고 선에 집중하여 시대와 유행에 구애받지 않는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오늘날에도 디자인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도전을 계속하고 있으며 그 가치를 인정받아 레드닷·iF·굿디자인 등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에서 600회가 넘는 상을 받은 바 있다.

올리버 카스탈리오(Oliver Kastalio) WMF CEO는 "WMF의 170년은 혁신으로 이뤄낸 성과다. 훌륭한 역사를 가진 WMF에서 일할 수 있어 매우 기쁘며, 현대적인 방식으로 창립자의 가치와 디자인 철학을 지속해 개발을 이어 나가고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WMF의 소중한 유산을 기반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완벽한 기능, 최고의 품질로 완벽한 요리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WMF는 창립 170주년 기념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 등 자사 채널을 통해 브랜드 헤리티지에 관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매월 연재할 예정이다. 특히, WMF에 60여 년간 근무해온 직원의 이야기도 직접 영상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한국 소비자를 위해 170주년 기념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마련했다. WMF를 오래 사용한 고객들이 직접 WMF를 자랑하며 WMF를 이용한 요리 사진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는 이벤트이다. 또한 제품을 보유하지 않아도 누구나 참여 가능한 170주년 축하 댓글 이벤트도 준비했다. 각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프리미엄 냄비와 압력솥, 그릴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MF 공식 인스타그램(@wmf.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1853 – 2023 WMF의 170년 발자취]

WMF는 1896년 식기류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술을 선보였다. 갈바닉 은도금(Galvanic silver-plating) 공정을 특허 개발하며 은도금 기술과 품질에 대한 특별한 기술력을 가진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혁신적인 크로마간(Cromargan®) 소재는 1927년 개발, 1930년 특허 상표로 등록되었다. 그때부터 식기류의 상당 부분이 크로마간으로 만들어지고 있으며, 2008년에는 긁힘 저항성이 가장 높은 소재인 크로마간 프로텍트(Cromargan Protect®)에 대한 추가 개발이 이루어졌다.

1927년 최초의 시코매틱(Sicomatic) 압력솥은 오늘날 현대식 압력솥의 기초를 형성하고 있다. WMF는 1984년 손잡이 분리가 가능한 모델을 개발하고, 2007년에는 손잡이에 압력 조절 및 자동 스팀 방출 등의 기능을 담는데 성공했다. 현재 국내에 선보인 퓨전테크 퍼펙트 프리미엄(Fusiontec Perfect Premium)은 이 모든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

WMF는 1965년부터 고품질 칼을 제조해 왔다. 2014년 선보인 퍼포먼스 컷(Performance Cut)은 전통적인 단조 방법과 최신 정밀 기술을 결합해 칼날이 더 날카롭고 훨씬 더 오래 유지된다. 2022년에는 다이아몬드와 같은 탄소 코팅으로 영구적으로 날카로운 칼날을 유지하는 다이아몬드 컷(Diamond Cut) 기술이 적용된 최상위 모델 WMF 얼티밋 블랙(Ultimate Black)을 유럽에 선 론칭했다.

WMF의 커피머신 역사를 보면 당대 기술 발전 과정을 엿봍 수 있다. WMF는 1899년 호텔 커피 머신 개발에 도전해 1927년 세계 최초의 대형 커피머신 생산에 성공했다. 이어 1929년 가스 구동식 커피머신, 1930년 전기식 커피머신, 1954년 증기 보일러식 커피머신을 차례로 선보이며 커피머신 개발에 앞장서 왔다. 2022년 유럽에서 출시한 전자동 커피머신 WMF 퍼펙션(WMF Perfection)은 뛰어난 디자인과 다양한 사용자 옵션 기능으로 집에서도 전문가 수준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FEEL PERFECTION 완벽함이 머무는 순간, WMF 

1853년 독일 남부의 가이슬링엔(Geislingen) 지역에서 설립된 WMF는 완벽을 추구하는 장인정신과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움으로 전 세계 주부, 요리전문가, 명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170여 년간 이어온 WMF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기술력과 아름다운 디자인을 선보이며 오늘날 독일 No.1 주방용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 WMF는 'FEEL PERFECTION 완벽함이 머무는 순간'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처럼 일상의 모든 순간을 더욱 특별하고 완벽하게 만들어준다.

황현선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