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케어한의원, 골타요법 소개 제너럴네트, 요실금치료기 선봬

2023. 6. 6. 16: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N 건강美박람회 참가기업

8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B1홀에서 열리는 제14회 MBN 건강美(미)박람회에는 많은 의료기관과 기업이 참가해 관람객들을 맞는다.

본케어 한의원은 이번 박람회에서 비수술적 치료법 '골타요법'을 소개한다. 평소 오랫동안 앉아 있는 자세, 상체의 무게와 두 발에서 올라오는 압력으로 골반과 척추는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이로 인해 척추 사이는 점점 좁아지게 되고, 골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척추 모양이 틀어지고 이를 상쇄하기 위해 흉추와 경추까지 점점 틀어지게 된다.

골타요법은 이렇게 눌리고 틀어진 척추 사이의 공간을 확보한 후 해머링(hammering)으로 눌려 있는 신경이 되살아나도록 돕는 치료법이다. 유홍석 본케어한의원 대표원장은 "문명의 발전 속에서 늘어나는 수명이 고통이 아닌 축복으로 다가오려면 뼈대가 똑바로 서고 튼튼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많은 분들이 통증에서 벗어나 더욱 건강한 삶을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너럴네트는 바디닥터 '요실금치료기' '온열좌훈기'를 선보인다. 2001년 창립한 제너럴네트는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과 의료기기 등을 출시하며 전문성을 키워왔다. 2019년부터 가정용 요실금 치료 의료기기인 '바디닥터'를 개발해 전국 다수 대리점에서 판매하며 해당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바디닥터 요실금 치료 의료기기는 케겔 운동과 엉덩이 근육 운동에 효과적이다. 실버시장 확대 및 남녀 중장년층 고충과 삶의 질 개선을 목표로 개발됐다. 국내 다수의 판매 대리점이 있고, 획득한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기반으로 미국 내 지사도 곧 설립한다.

향후 관절염 치료 의료기기, 고주파 치료 의료기기, 숙면 매트리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물리치료 장비 개발 기업 메드사피엔스는 자사 브랜드 코어다이어트 딥롤러 제품을 소개한다. 딥롤러는 15년 넘게 도수치료 전문 물리치료사로서 임상경력을 쌓은 김희수 대표가 직접 개발한 제품으로 등·척추 자세 교정 및 속근육 마사지를 위해 개발한 마사지 도구다. 특히 딥롤러는 업계 최초로 대사 증진을 위한 척추교정용 폼롤러 특허등록이 끝났으며 FDA 등록으로 안전성과 위생을 입증받은 바 있다. 박람회 둘째 날인 9일에는 김 대표(물리치료사)가 딥롤러를 사용한 척추 자세 교정, 속근육 마사지 등 강의를 진행한다.

어센틱금융그룹(AFG)은 2018년 더블유에프에스 설립을 시작으로, 2020년 7월 대명화학 투자 유치를 완료하며 사명을 어센틱금융그룹으로 변경했다. 이후 전국 10곳 이상 지점을 오픈하고, 1000명 이상의 설계사를 위촉했다. 금융에 패션을 접목해 재미없고 불편하고 어려웠던 기존의 금융문화를 트렌디하게 변화시켜 세상에 없던 금융문화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번 박람회장에서는 인공지능(AI) 질병 예측과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질병관리 및 재무관리 상담 및 리포트를 제공한다.

[서정윤 매경헬스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