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기 사용법, 수어로 알려드려요"…삼성전자, 수어 영상 제작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협업해 청소기 사용법을 수어로 안내한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문체부가 내일(3일) 제27회 '농아인의 날'을 맞아 추진하는 '수어와 만나다' 프로젝트에 동참합니다.
삼성전자는 문체부와 협업해 '비스포크 제트 AI' 스틱청소기와 '비스포크 제트 봇 AI' 로봇청소기의 사용 관리법을 담은 수어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제품 포장 박스에 '수어를 만나다' 엠블럼이 적용되는 이달 말부터 제품 포장 박스의 QR코드를 촬영해 수어 영상을 만날 수 있고,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에는 먼지를 알아서 비워주는 '청정 스테이션' 사용법, 청소 구역과 목적에 따른 다양한 브러시 선택 방법, 스마트싱스(SmartThings) 연동 방법 등이 담겼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판매·서비스·설치 전 영역에서 수어 통역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어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스토어 상담 예약' 메뉴에서 '수어 상담'을 선택하고 예약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수어 영상 제작을 다른 제품군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천만원 車가 대수냐…1800만원 '이차' SUV 딱 좋아
- "은행들, 이자장사로 또 이렇게 많이 벌었어?"
- 다이어트 한약 결제했더니…'이 닉네임' 주의하세요
- 美, 삼성전자·SK하이닉스 '압박'하고 '트집'잡고
- "싼 게 비지떡?'…보험료 아끼려다 치료비 폭탄 맞는다
- 지난해 물가부담, 중산층이 가장 컸다
- "대피하라" 다짜고짜 재난문자 육하원칙 담는다…'뒷북'
- 美 리비안, 나스닥100 제외될 듯…JP모건 "16일 가능성"
- 저출산 日 사활 건 대책..."만 18세까지 돈 줄게"
- '비만치료제' 품귀에 소비자가 원료 직구까지…FDA는 안전성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