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다주택자 누구나 신청 가능...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 무순위 청약

홍장원 기자(noenemy99@mk.co.kr) 2023. 5. 26. 15: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디벨로퍼 엠디엠이 용인에서 분양중인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가 27일부터 무순위 청약에 들어간다.

엠디엠 관계자는 26일 “아파트 미계약분에 대한 무순위 청약을 27일부터 진행한다”며 “최근 국토교통부 제도 변경으로 전국에 있는 다주택자도 청약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전국의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이 없이도 청약신청서를 넣을 수 있다. 청약은 27일부터 3일간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 홈페이지 내 무순위 청약접수 코너를 통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9일 오후 6시 30분을 기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는 용인특례시 기흥구 마북동 355-3 일원에 들어서는 지하3층~지상32층 규모 아파트 999가구다. 전용면적 59타입 129가구, 74타입 152가구, 84타입 718가구를 넣었다.

단지에는 5000㎡ 규모 부대시설이 들어간다. 크게 ‘스포츠존, 컬쳐아카데미존, 펜션형 게스트하우스’로 나뉜다. ‘스포츠존’에는 길이 25m 4레인의 호텔식 실내수영장이 문을 연다.

수영장과 연결되는 호텔식 사우나와 전 타석 스크린을 갖춘 스크린 골프연습장도 시선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실내체육관, 휘트니스, GX룸, 탁구장, 당구장 등이 조성된다. 가족친화형 커뮤니티 시설 ‘컬쳐아카데미존’에는 키즈카페, 1인실을 포함한 남녀독서실과 그룹스터디룸, 멀티미디어룸 등이 배치된다.

‘게스트하우스’는 전용면적 56㎡의 4개실로 구성되어 있는데 펜션에 놀러온 듯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도록 바베큐 파티까지 즐길 수 있다.

엠디엠은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 계약자에게 발코니확장, 시스템 에어컨, 붙박이장, 현관 중문, 하이브리드 전기오븐, 인덕션 등을 무상 제공하기로 했다.

이 단지는 1순위 청약 당시 최고 36.4 대 1, 평균 3.83대 1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미달이 난 것은 소수 평형에 불과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