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힙한 총장님” 90대 이길여 가천대 총장이 추는 ‘싸이 말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길여 가천대학교 총장(90)이 대학 축제에서 선보인 '싸이 말춤'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가천대는 지난 10일 대학 글로벌캠퍼스 대운동장에서 물놀이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한마음페스티벌 워터축제를 열었다.
총장의 춤을 다시 보고 싶다는 학생들의 요청에 가천대는 숏폼 동영상을 제작해 가천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 19일 업로드했다.
학생들은 댓글을 통해 '가천대의 연예인', '가장 힙한 총장님', '이길여 총장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길여 가천대학교 총장(90)이 대학 축제에서 선보인 ‘싸이 말춤’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가천대는 지난 10일 대학 글로벌캠퍼스 대운동장에서 물놀이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한마음페스티벌 워터축제를 열었다. 이날 인기가수 싸이를 대학으로 초청했으며 싸이는 강남스타일, 챔피언, 젠틀맨 등 총 9곡을 부르며 캠퍼스를 뜨겁게 달궜다.
이길여 총장은 싸이의 공연에 앞서 무대에 깜작 등장했다. 축제를 축하하고 생일을 맞은 학생들에게 에어팟을 나누어 주는 특별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어 싸이의 등장을 알리면서 싸이의 대표 춤인 말춤을 학생들 앞에서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구순의 나이에도 이 총장은 풍성한 머리숱을 자랑했고 허리를 꼿꼿하게 세우고 학생들 앞에 섰다.
총장의 춤을 다시 보고 싶다는 학생들의 요청에 가천대는 숏폼 동영상을 제작해 가천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 19일 업로드했다. 인스타그램은 26일 현재 조회수 약 113만, 좋아요 약 1만4000, 유튜브는 조회수 약 2만 6000을 기록하고 있다.
학생들은 댓글을 통해 ‘가천대의 연예인’, ‘가장 힙한 총장님’, ‘이길여 총장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 총장은 1932년생으로, 가천길재단과 경인일보의 회장직을 맡고 있다.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뒤 1958년 산부인과를 개원, 가천대학교 전신인 가천의대를 설립했다. 가천대 길병원, 가천문화재단, 가천박물관 설립자이기도 한 이 총장은 국민훈장 무궁화장과 과학기술훈장 창조장(1등급)을 받기도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400억 들여 한미家 골육상쟁 끝낸 신동국…거금 어떻게 마련할까
- 韓 고령자 90%는 연금 수령하는데… 절반은 月평균 42만원도 못 받아
- ″10분의 1 가격에 구매?”… 연말 아웃도어 브랜드 위조 홈페이지 사기 기승
- 尹 탄핵 심판 대리인에 윤갑근·배보윤·배진한... “변론준비기일 출석”
- [Why] 올드 미디어의 귀환… ‘옥외광고’ 1兆 규모로 뜬 이유는
- ‘일감 절벽’ 벗어난 중소형 조선소… 주주는 자금 회수 시동
- 꾸역꾸역 해외 부동산 펀드 만기 연장했는데… 선순위가 손 떼면 답 없네
- 1세대 비만약 ‘삭센다’ 복제약 첫 승인…FDA “공급 부족 완화 기대”
- 민주 “한덕수 탄핵안, 오늘 발의·내일 표결”
- [단독] 강남 대부업체 2000억 폰지사기 의혹… 서울시·금감원 감독 공백에 7년 방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