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유치원 교원 연찬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이 유아 심리·정서 발달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23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도내 공·사립유치원 교사 대상으로 유치원 교원 연찬회를 실시했다.
노명숙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교사들 유아와 함께 행복감을 느끼며 교감하는 상호작용으로 유아의 지연된 심리¤정서발달을 도울 수 있길 바란다"며 "학부모와도 적극적이고 즐거운 소통으로 유치원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전남유아교육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교육청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을 시작으로 8개 거점교육지원청(무안, 나주, 보성, 광양, 영광, 여수, 해남, 목포)별로 연찬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연찬회는 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유치원의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는 코로나19로 지연된 유아의 심리¤정서 발달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교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자리로서, 아동 권리 보호와 교사의 역할, 저경력 교사의 학부모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내용으로 이뤄진다.
연찬회에 참석한 순천봉화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는 “심리·정서적으로 위축된 아이들과 교감하며 상호 작용하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특히 학부모와 소통할 때 필요한 대화법, 문자 응대 방법까지 배워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노명숙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교사들 유아와 함께 행복감을 느끼며 교감하는 상호작용으로 유아의 지연된 심리¤정서발달을 도울 수 있길 바란다”며 “학부모와도 적극적이고 즐거운 소통으로 유치원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전남유아교육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찬회에 이어 유치원 방과후과정교사 대상 연찬회를 오는 7월 중 권역별로 개최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무안)|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정린, 결혼 2개월 만에 엄마 된다
- 김빈우, 20대 못지않은 완벽 비키니 몸매 [DA★]
- 김경호 “박완규, 술집서 집어던지고 난동…트라우마”
- ‘마약 혐의’ 유아인, 구속될까…오늘(24일) 영장심사[DA:투데이]
- 이상우X이희연 “母와 16살 차이…지옥에 살고 있다” (고딩엄빠3)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김윤주 “‘권정열♥’ 새벽 4-5시 귀가, ‘과부인가?’ 생각도” (아는 형수)[종합]
- ‘이혼’ 김민재, 전처에 재산분할 80억원→양육비 月 1200만원 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