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도시 부럽지 않아요"[아동이 행복한 밀양영어도서관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밀양시립영어도서관은 영어 특화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문법과 쓰기 위주의 교육보다는 듣기와 말하기를 통한 표현 위주의 영어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지난 10년간 영어도서관을 거쳐 간 수강생 수는 약 3만 명에 달한다.
지난 10년간 시립영어도서관은 국제 시대에 요구되는 영어능력 향상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사람이 찾아오는 밀양을 만들겠다"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밀양시립영어도서관은 영어 특화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문법과 쓰기 위주의 교육보다는 듣기와 말하기를 통한 표현 위주의 영어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지난 10년간 영어도서관을 거쳐 간 수강생 수는 약 3만 명에 달한다. 이들 중 일부는 영어도서관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거나 특수대학교에 입학했다. 또 현재 자신의 꿈을 향해 매진하고 있는 중고등학생들도 많다는 게 시의 설명이다.
실제로 김해외고에 진학한 장모 학생은 "현재 유학파나 대도시 학생들과 비교해 뒤떨어지지 않는 영어 실력을 갖추고 있다. 제 영어 실력은 모두 영어도서관 덕분"이라고 말했다.
지난 10년간 시립영어도서관은 국제 시대에 요구되는 영어능력 향상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그중 대표적인 것으로는 영어독서 상설프로그램, 견학프로그램에 이어 찾아가는 스토리텔링, 영어독서 마라톤대회, 영어능력향상을 위한 특별강연회 등이다.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들을 위한 ‘찾아가는 영어 스토리텔링’
영어독서 마라톤대회와 영어뮤지컬을 통한 독서장려
영어도서관은 시민들의 영어독서에 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독서장려행사를 매년 운영하고 있다. 인형극 스토리텔링, 영어독서퀴즈, 원화전시를 통해 유명한 영어동화책을 소개한다. 또 핼러윈데이, 독서의 달, 크리스마스 같은 특별한 날을 맞아 특별행사와 공연을 개최한다. 그중에서도 단연 으뜸이 되는 독서장려행사는 '영어독서 마라톤대회'와 '영어뮤지컬'이다. 매년 1회 개최되는 영어독서 마라톤 행사는 참가자 200명이 한 달 동안 각자 미리 정한 독서량을 완독하는 행사다. 2016년부터 7년 연속 운영되고 있는 독서장려행사다. 이 행사로 인해 행사기간 동안 연평균 도서 대출자 수가 20% 증가하는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영어뮤지컬 프로그램은 영어교육에 연기, 음악, 무용 등의 예술창작활동을 가미해 아이들에게 색다른 체험학습 기회를 마련해 주기 위해 시작됐다. 밀양문화관광재단과 공동 운영되는 행사로 현재 2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뮤지컬 1기는 '흥부와 놀부,' 2기는 '혹부리영감과 여섯 도깨비'를 무대에 올렸다.
영어능력향상을 위한 특별강연회
밀양시립영어도서관이 대도시 사설학원 부럽지 않은 수준으로 부상할 수 있었던 이유는 시와 시의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로 만들어 사람들이 찾아오는 밀양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지 때문이다. 이는 아낌없는 예산 지원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밀양시립영어도서관 10년. 그동안이 영어교육의 씨앗을 뿌리는 시간이었다면 앞으로는 튼튼한 뿌리를 내리는 시간으로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
- [전문]민주, 윤-명태균 녹취록 공개…"윤 '김영선 해주라고 했다'고 말해"
- 김용현 "北, 러에 미사일 1000여발·포탄 수백만발 제공"
- "여자 옆 앉더라" "女화장실 들어와"…'여장남자' 출몰에 日 공포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