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무단침입' 8년째…몬엑 나무에 몬베베 열매를 맺다"[초점S]

김원겸 기자 2023. 5. 14. 17:3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14일 데뷔 8주년을 맞은 몬스타엑스.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믿고 듣고 보는 퍼포먼스 장인' 몬스타엑스가 14일 데뷔 8주년을 맞았다.

2015년 5월 14일에 데뷔한 몬스타엑스는 '무단침입'으로 첫 등장부터 독보적인 퍼포먼스와 강렬한 콘셉트로 주목받았다. 그야말로 혜성처럼 등장한 몬스타엑스는 국내외를 종횡무진하며 '글로벌 올라운더 그룹'으로 성장했다. 그 결과 글로벌 팬덤 속에 '무단침입'한 이후 8년째 굳건히 자리하고 있다.

'아름다워' '드라마라마' '젤러시' '슛 아웃' '러브 킬라' '갬블러' '러시 아워' '러브' 등을 거쳐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몬스타엑스는 지난 1월 발매한 12번째 미니 앨범 '리즌' 역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8년째 중단없는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의 인기 역시 여전히 뜨겁다. 2020년 발매했던 첫 번째 미국 정규 앨범 '올 어바웃 러브'는 '빌보드 200'에 5위로 첫 진입했고, 이후 두 번째로 발표한 영어 앨범 '더 드리밍' 역시 '빌보드 200'에 2주 연속 진입했다. 빌보드에서 팬 투표로 선정한 '가장 좋아하는 새 음악'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또 K팝 그룹으로는 최초로 미국 유명 방송국 아이하트라디오가 개최하는 현지 최대 연말 공연 '징글볼' 투어에 세 차례 참여라는 이례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아울러 몬스타엑스는 'MMA 2022(멜론 뮤직 어워드)'에서 '글로벌 아티스트상', '30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2'에서 '글로벌 아티스트상 오세아니아 부문'을 수상해 건재함을 과시했다.

뛰어난 멤버 개개인의 능력치 역시 몬스타엑스가 8년 동안 사랑받아 온 이유 중 하나다. 데뷔 앨범부터 자작곡을 실은 주헌을 필두로 아이엠과 형원까지 모두 3명이 프로듀싱 능력을 갖췄다. 2020년 발표한 세번째 정규 앨범 '페이탈 러브'부터는 3명 모두 꾸준히 자작곡을 통해 앨범에 참여하며 몬스타엑스만의 색을 담은 음악으로 프로듀서로의 역량을 확인시켜 주고 있다.

음악을 넘어 뛰어난 예능감과 진행 실력 역시 몬스타엑스의 인기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네이버 나우를 통해 기현이 약 5개월간 ‘플레이!’, 민혁이 약 1년 8개월간 ‘보그싶쇼’ 시즌1과 2를 단독 호스트를 맡아 진행 능력을 발휘했다. 최근에는 주헌이 Mnet ‘엠카운트다운’, 형원이 SBS ‘인기가요’의 고정 MC까지 꿰찼다.

이외에도 2017년 선보인 리얼리티 ‘몬스타엑스레이’와 올해 2월 말부터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체 콘텐츠 ‘몬 먹어도 고’로 그동안 쌓아왔던 예능감을 대방출하며 공백기에도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데뷔 8주년을 맞이한 몬스타엑스를 대표해 리더 셔누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저희가 벌써 데뷔 8주년을 맞이했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 8년 동안 한결같은 마음으로 응원해 주시는 우리 몬베베가 있어서 지금까지 몬스타엑스의 이름으로 활동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너무 사랑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8년이라는 시간 동안 서로 의지하고 뒷받침하며 활동해 온 멤버들에게 고맙고, 지금 군 복무 중인 민혁이가 건강하게 돌아와서 몬스타엑스가 완전체로 활동하는 그 순간까지 몬베베의 자랑이 될 수 있게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 많이 보여드리겠다. 기대 많이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몬스타엑스는 '따로 또 같이'의 정석을 보여주며 그룹으로서, 그리고 개인으로 다방면에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기현은 앞선 두 장의 솔로 앨범을 통해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로 인정받았고, 주헌은 오는 5월 22일 솔로 데뷔 앨범이자 첫 미니 앨범인 ‘라이트(LIGHTS)’ 발매를 앞두고 있다. 아이엠 역시 6월을 목표로 심혈을 기울여 솔로 앨범을 준비 중이다. 셔누와 형원 또한 유닛 출격 소식을 전해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극대화하고 있다.

▲ 몬스타엑스 데뷔 8주년 기념 이미지.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한편, 8주년을 맞이한 몬스타엑스는 몬베베(공식 팬클럽명)와의 특별한 추억을 쌓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8주년을 기념하는 비하인드 사진 공개를 비롯해 14일부터 31일까지 포토이즘 박스 및 컬러드 전 지점에서 몬스타엑스의 프레임이 공개되며, 14일 오후 6시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8주년 생일 파티 라이브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