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재즈 기타리스트 팻 매스니(Pat Metheny), 싱글 ‘Ole&Gard’ 발매[공식]

손봉석 기자 2023. 5. 10. 21: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MA 제공



미국의 전설적인 기타리스트이자 작곡가인 팻 매스니가 오는 12일 싱글 “Ole&Gard” 발매한다. 해당 곡은 올 6월에 발매 예정인 팻매스니의 솔로 프로젝트 정규 앨범 “Dream Box”의 선싱글로써 그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싱글 “Ole&Gard” 선공개 발매와, 6월 정규 앨범 “Dream Box” 발매를 예정하고 있는 팻 매스니는 이번 음원 발매를 기점으로 미국과 유럽에서 많은 투어 일정을 계획하고 있다.

투어는 6월 미국에서 시작하여 7월에 유럽으로 이동한다. 그리고 9월부터 다시 미국 전역에서 투어를 이어나갈 예정으로 차후 한국 방한에 대한 귀추가 주목된다.

팻 매스니는 이미 10대 시절, 모교인 마이애미대학교와 버클리 음악대학에서 강사로 활동했을 만큼 천재적인 능력을 보였다.

EMA 제공



웨스 몽고메리 같은 비밥 기타 연주의 전통을 바탕으로 출발한 팻 매스니의 음악에는 컨트리와 프리재즈, 현대음악, 라틴음악에 이르는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이 수용되어 있다.

또 다양한 분야에 걸쳐 20개의 그래미어워드를 수상했으며, 한때 7개 앨범 연속 그래미 7개 부분을 수상했다. 70년대에 밴드의 리더가 된 이후 1년에 100회 이상의 공연을 하며 인생의 대부분을 투어에서 보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