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 8일부터 청약일정 돌입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robgud@mk.co.kr) 2023. 5. 4. 10: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 투시도 [사진 =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오는 8일부터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 아파트의 청약일정에 돌입한다.

4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일원에 들어서는 해당 사업장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8개동 규모로 조성되며, 아파트와 오피스텔·상업시설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청약물량은 아파트 4개동 전용 78~100㎡ 400가구다.

청약일정은 오는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을 넣을 수 있다. 재당첨 제한 및 실거주 의무 적용을 받지 않고 추첨제 비율도 80%로 높아 청약가점이 낮은 이들도 도전해볼만 하다.

사업지 앞에 서해가 있고,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 아쿠아펫랜드 등 다양한 해양레저시설도 가깝다. 지하철 4호선·수인선 오이도역과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가 인접해 있다. 여기에 2025년 시흥~안산 트램 노선 및 오이도 연결선이 개통하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아울러 지난 3월 문을 연 시화나래초·중과 시화나래유치원이 도보통학거리에 있고 홈플러스와 이마트, 롯데마트, 시흥프리미엄 아울렛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단지는 중대형 평형으로만 구성됐으며, 피트니스·스크린 골프연습장, 사우나·경로당·맘스테이·어린이집·카페테리아 등 입주민시설고 마련될 예정이다.

청약 이후 일정은 당첨자 발표가 오는 16일이며, 정당계약은 29~31일 체결한다. 입주는 2026년 5월 예정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