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동심 잡아라" 식품업계, '키즈 마케팅' 총력

김혜경 기자 2023. 5. 3.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 업계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키즈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어린이들의 동심을 잡기 위해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 제품을 선보이고 직접 과자집을 만들 수 있는 놀이 과자 키트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어린이날이 포함된 5월 한 달간 캐릭터 케이크 3종 구매 시 색칠놀이가 가능한 캐릭터 도안이 프린팅된 케이크 박스에 케이크를 담아 제공한다.

뚜레쥬르는 어린이날을 맞아 '캐치! 티니핑'과 함께한 '티니핑 스페셜 파티' 케이크를 한정 수량 판매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롯데웰푸드는 어린이날을 맞아 영유아 영어 교육 브랜드 잉글리시에그와 손잡고 '냠냠연구소X잉글리시에그 에그하우스 만들기' 키트를 출시했다.(사진=롯데웰푸드 제공)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식품 업계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키즈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어린이들의 동심을 잡기 위해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 제품을 선보이고 직접 과자집을 만들 수 있는 놀이 과자 키트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컬러링 박스 색칠 대회' 이벤트를 개최한다.

어린이날이 포함된 5월 한 달간 캐릭터 케이크 3종 구매 시 색칠놀이가 가능한 캐릭터 도안이 프린팅된 케이크 박스에 케이크를 담아 제공한다.

5월26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박스의 도안을 취향에 따라 채색한 뒤, 박스 이미지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에 업로드하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1등(3명)에게는 파리바게뜨 상품권 3만원과 장난감 구매 상품권 10만원 권을 제공하며, 2등(5명)에게는 파리바게뜨 상품권 5만원권, 3등(20명)에게는 '춘식이 찹쌀떡 쿠션' 또는 피크닉 필수 아이템인 런치 쿨러 백을 제공한다.

롯데웰푸드는 어린이날을 맞아 영유아 영어 교육 브랜드 잉글리시에그와 손잡고 '냠냠연구소X잉글리시에그 에그하우스 만들기' 키트를 출시한다. 냠냠연구소X잉글리시에그 에그하우스 만들기는 아이들이 자신만의 과자집을 꾸미면서 영어 표현까지 자연스럽게 습득 할 수 있도록 구성한 교육용 놀이 과자 키트다.

온라인 한정 판매하는 에그하우스 만들기 키트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꼬깔콘, 롯샌, 웨하스, 가나, 핵짱셔요 등 롯데웰푸드의 스낵, 비스킷, 초코, 캔디 10종을 다양하게 담았다.

크라운제과는 깜찍한 동물 캐릭터에 맛있는 과자를 가득 담은 어린이날 에디션 종합 선물세트 5종을 선보인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토끼와 병아리로 디자인한 백팩 4종과 파우치 1종으로, 5월 초까지 12만개만 판매하는 스페셜 에디션이다. 자체 매출을 분석해 어린이 선호도가 높은 과자들을 알차게 담았다.

우주인으로 변신한 토끼가 그려진 '우주탐험백팩'은 대형과 소형 2종으로 선보였다. 쵸코하임, 죠리퐁, 마이쮸 등 6가지 과자로 구성했다.

귀여운 디자인에 담은 과자 선물세트는 합리적인 가격이라 가성비 높은 어린이날 선물이다. 1만원이 넘지 않는 합리적인 가격에 사이즈와 캐릭터를 취향대로 고를 수 있어 선택폭까지 넓은 것도 장점이다.

깜찍한 포장박스는 활용도도 높다. 끈이 달린 책가방 모양과 파우치 형태의 디자인이라 아이들 장난감 보관함이나 놀이도구로 활용할 수 있다.

[서울=뉴시스]뚜레쥬르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캐치! 티니핑'과 함께한 '티니핑 스페셜 파티' 케이크를 한정 수량 판매한다.(사진=CJ푸드빌 제공)


뚜레쥬르는 어린이날을 맞아 '캐치! 티니핑'과 함께한 '티니핑 스페셜 파티' 케이크를 한정 수량 판매한다. 어린이날은 물론 다양한 기념일 등 아이들과 함께하는 파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특별한 제품이다.

제품은 인기 캐릭터 하츄핑을 활용한 2단 케이크다. 하단에는 폭신한 초코 시트에 진한 가나슈 크림, 초코 크런치를 샌딩한 케이크, 상단에는 딸기 우유맛 크림과 딸기 콤포트를 더한 케이크를 얹어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핑크빛 2단 케이크 위에 '하츄핑' 피규어와 '퐁당핑' 피규어를 올려 러블리한 비주얼을 완성했다. 아기자기한 자물쇠 큐브도 들어 있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오는 30일까지 뚜레쥬르 앱에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사전예약 완료한 만 19세 이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만원 상당의 키즈 전용 프리미엄 메이크오버 공간인 '이모션캐슬 로열부티크' 입장권을 증정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chki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