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우' 박은빈·영화 '헤어질 결심', '백상예술대상' 大賞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박은빈과 영화 '헤어질 결심'이 주인공이 됐다.
박은빈과 '헤어질 결심'은 28일 오후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았다.
'헤어질 결심'의 박찬욱 감독을 대신해 트로피를 받은 '헤어질 결심' 류성희 미술감독은 "박찬욱 감독님이 올해로 영화를 시작하신 지 30년이 됐다. 이런 해에 많은 보답을 받으셨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더 글로리', 송혜교 여자 최우수연기상 등 3관왕
'재벌집 막내아들' 이성민, 남자 최우수연기상
백상연극상, 두산아트센터 '당선자 없음'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제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박은빈과 영화 '헤어질 결심'이 주인공이 됐다.
박은빈과 '헤어질 결심'은 28일 오후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았다.
박은빈은 "팀을 대표해서 제가 받는 거 같다. 세상이 달라지는 데 한몫 하겠다는 거창한 꿈은 없었지만, 이 작품을 통해 이전보다 각자 가진 고유한 특성을 '다름'이 아닌 '다채로움'으로 인식할 수 있길 바라면서 연기했다"고 말했다.
'헤어질 결심'의 박찬욱 감독을 대신해 트로피를 받은 '헤어질 결심' 류성희 미술감독은 "박찬욱 감독님이 올해로 영화를 시작하신 지 30년이 됐다. 이런 해에 많은 보답을 받으셨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선 유인식 감독이 연출상을 받았다. '헤어질 결심'은 박 감독의 연출상과 주연 배우 탕웨이의 여자 최우수 연기상으로 3관왕을 안았다.
이날 TV 부문에선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가 여자 최우수연기상 송혜교, 여자 조연상 임지연, 작품상까지 3관왕을 차지했다.
특히 송혜교는 "나 상 받았어, 연진아. 나 지금 되게 신나"라며 극 중 유명 대사를 패러디했다. 그녀는 "김은숙 작가님과 두 작품을 했는데 모두 큰 사랑을 받았다. 제게 작가님이 영광이다. 문동은을 맡겨주셔서 감사하다"고 했다.
TV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은 JTBC '재벌집 막내아들' 이성민에게 돌아갔다.
예능 부문에서는 웹 콘텐츠가 대거 활약했다. 유튜브 채널 '짐종국'의 김종국, 유튜브에서 '부캐릭터'인 '길은지'로 인기를 누린 이은지가 각각 예능상을 받았다. 또한 '피식대학'의 '피식쇼'가 작품상을 차지했다.
영화 부문에서는 '헤어질 결심'과 함께 '올빼미', '다음소희'도 각각 트로피를 3개씩 가졌갔다. '올빼미'는 작품상과 함께 안태진 감독이 신인 감독상, 류준열이 남자 최우수 연기상을 받았다. '다음소희'는 각본상과 함께 김시은이 신인상을 받았다. 또 앞서 올해 신설된 구찌 임팩트 어워드 수상자로 이미 선정됐다.
그룹 갓세븐 멤버이자 배우로 자리매김한 박진영은 영화 '크리스마스캐럴'로 신인상을 받은 데 이어 틱톡 인기상까지 차지하며 2관왕이 됐다. 영화 '브로커'의 아이유도 틱톡 인기상을 받았다. 신동엽, 수지, 박보검이 MC를 봤다.
TV 부문
▲작품상=넷플릭스 '더 글로리'(드라마), 피식대학 '피식쇼'(예능), MBC경남 '어른 김장하'(교양)
▲여자 최우수연기상=송혜교('더 글로리')
▲남자 최우수연기상=이성민('재벌집 막내아들')
▲여자 신인 연기상=노윤서('일타스캔들')
▲남자 신인 연기상=문상민('슈룹')
▲예능상=이은지·김종국
▲연출상=유인식('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여자 조연상=임지연('더 글로리')
▲남자 조연상=조우진('수리남')
▲예술상='작은 아씨들' 류성희(미술)
영화 부문
▲작품상='올빼미'
▲감독상=박찬욱('헤어질 결심')
▲여자 최우수연기상=탕웨이('헤어질 결심')
▲남자 최우수연기상=류준열('올빼미')
▲여자 조연상=박세완('육사오')
▲남자 조연상=변요한('한산 : 용의 출현')
▲여자 신인 연기상=김시은('다음 소희')
▲각본상=정주리('다음 소희')
▲예술상='헌트' 이모개(촬영)
▲구찌 임팩트 어워드='다음 소희'
연극 부문
▲연기상=하지성('틴에이지 덕')
▲젊은 연극상=극단 지금아카이브 '조금 쓸쓸한 독백과 언제나 다정한 노래들'
틱톡 인기상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드래곤·한소희, 온라인發 열애설…"사실 아냐"
- 박진영, 붕어빵 두딸 공개…9세연하 부인 눈길
- "동거녀 꽃뱀으로 몰아"…박수홍 형수, 단톡방서 '헛소문 악플' 지시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예쁘게 잘 컸다"…7번방 갈소원, 류승룡과 재회 '엄지척'
- 아이유, 스키터 증후군 고백…"지금도 살이 죽어있다"
- 이영애, '김건희 친분' 주장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1심 패소
- 배우 류성현, 18세연하 예비신부 공개 "미모 출중"
- '박지윤 파경' 최동석, 괴로움 호소 "제발 내 인생에서 사라져라"
- 박수홍 부인 "출산후 M자 탈모…손목 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