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코미디 통했다…'웅남이' 베트남 박스오피스 1위

김선우 기자 2023. 4. 25. 12: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코미디 '웅남이'가 베트남에서 통했다.

지난 21일 베트남에서 개봉한 영화 '웅남이(박성광 감독)'가 개봉 3일 만인 24일 베트남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해외 배급을 맡은 CJ ENM과 박스오피스베트남에 따르면, 베트남에서 (Bear Man)이란 제목으로 베트남 전역 대규모 극장에서 개봉된 영화 '웅남이'는 현재 박스오피스1위를 기록 중이다.

'웅남이'는 인간을 초월하는 짐승 같은 능력으로 국제 범죄 조직에 맞서는 '웅남이'의 좌충우돌 코미디 영화. 〈웅남이〉는 지난 7일 개봉된 대만을 시작으로 베트남에서도 개봉, 국내의 코믹 신드롬을 해외에서도 이어가고 있다. 앞서 전 세대에 코믹 신드롬을 일으킨 영화 '웅남이'는 대만, 베트남을 비롯해 홍콩, 마카오, 태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50개국에서 선판매되며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웅남이'는 전국 지자체를 포함한 다양한 단체와 기업들의 문화행사 등으로 단체관람이 이어지고 있으며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