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하이텍, 주가 20% 급등 2거래일째 상승...무슨 일?

2023. 4. 12. 20: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우하이텍 주가가 크게 올랐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성우하이텍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680원(20.05%) 오른 1만 6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성우하이텍' 증권 정보 캡쳐

성우하이텍 주가가 크게 올랐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성우하이텍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680원(20.05%) 오른 1만 6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날 성우하이텍의 거래량은 65,086,030주로 평소보다 크게 늘었다.

성우하이텍 주가는 매수세가 몰리며 2거래일째 강세를 보였다.

성우하이텍은 보통주 1주당 100원 현금‧현물배당에 대한 기재정정 공시를 이날 했다. 시가배당율은 2.0%며 배당금 총액은 7,999,159,300원이고, 배당금 지급 예정일자는 4월 14일이다.

전날 윤석열 대통령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 화성 기아 오토랜드 전기차 전용 공장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그룹은 신규 생산 계획도 발표했다. 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3사가 2030년까지 글로벌 전기차 상위 3위 달성을 위해 총 24조원을 투자하겠다는 내용이 골자다. 이를 통해 국내 전기차 연간 생산량을 151만대로 늘리고 글로벌 전기차 생산량도 364만대까지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성우하이텍은 OEM부품전문업체 선발 주자로 널리 알려져 있다.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지엠 등이 있고 매출다각화를 위해 해외 현지법인을 통하여 VW(폭스마겐), BMW등에도 자동차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최근 자동차부품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리며 수혜를 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자동차부품 상장사 4월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4월에 발표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모비스, 성우하이텍, 금호타이어, 모트렉스, 화신, 한온시스템, HL만도, 명신산업, 넥센타이어, 덕양산업, 현대위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서연, 태양금속, 이원컴포텍, 에스엘, 서연이화, 세방전지, 일진하이솔루스, 아진산업, 한국앤컴퍼니, 우리산업, 유니크, 아이에이, 삼기, 다이나믹디자인, 부산주공, CBI, 디아이씨, 한국단자, 엠에스오토텍, 모베이스전자, 세종공업, 우수AMS, 인지컨트롤스, 영화테크, 유니온머티리얼, 동아타이어, 삼보모터스, 동아화성, 에코캡, 한일단조, 대유플러스, 금호에이치티, DN오토모티브, 코리아에프티, 센트랄모텍, 오스템 순이다.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