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동 칼국수·전주 묵은지 김밥→대만 우육탕, 달인 맛 비법은?

진주희 MK스포츠 온라인기자(mkculture@mkculture.com) 2023. 4. 10. 18: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활의 달인'에서는 다양한 맛 달인이 공개된다.

10일 방송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 칼국수 달인, 은둔식달 - 전주 묵은지 김밥 달인, 감자, 고구마칩 달인, 대만 우육탕 달인이 소개된다.

칼국수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수육의 맛 역시 일품.

그가 만드는 바삭한 고구마 칩을 '생활의 달인'에서 맛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에서는 다양한 맛 달인이 공개된다.

10일 방송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 칼국수 달인, 은둔식달 - 전주 묵은지 김밥 달인, 감자, 고구마칩 달인, 대만 우육탕 달인이 소개된다.

담백하고 깔끔하면서 은은한 칼칼함이 기분 좋은 칼국수.성북동에 숨은 칼국수, 수육 맛집이 있다는 소문에 바로 찾아간 제작진.

‘생활의 달인’ 다양한 맛 달인이 공개된다.사진=SBS 제공
그곳은 살코기로 육수를 낸 진한 국물과 시원 깔끔함이 돋보이는 푹 익은 김치로 오래된 맛을 이어오고 있다.

여기에 칼국수 면발은 야들야들 촉촉함으로 단골들의 칭찬이 자자한데.칼국수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수육의 맛 역시 일품. 무려 35년 동안 칼국수만 만들어왔다는 달인의 노포 칼국숫집을 만나 볼 수 있다.

전주에서 비빔밥만 유명하다면 오산! 김밥으로 명성을 떨치는 달인의 가게 있다는데.묵은지 김밥 단 한 가지 메뉴로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비법은 바로 달인 표 특제 묵은지.

오로지 김밥만을 위해 개발한 묵은지에 깻잎, 계란, 단무지를 넣고 만든 김밥은 깔끔하고 구수한 맛을 자아내는 게 특징이다.

경기도 양평에서 고구마 농사를 하는 노재석 달인.달고 맛난 고구마를 어떻게 하면 손님들에게 선보일지 연구 끝에 고구마 칩을 만들기로 했다는데.고구마를 채 써는 즉시 가마솥에 튀겨내니, 맛이 일품.

그 덕에 주문은 밀려들고 고구마 채 썰기에는 도가 텄다고. 그가 고구마 채를 써는 족족 높이 날아올라 기름 솥으로 골인 더 높이 더 멀리 그리고 빠르게 고구마 채를 써는 달인. 그가 만드는 바삭한 고구마 칩을 ‘생활의 달인’에서 맛본다.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대만 가정식 음식점에서는 외할머니께 전수받은 대만 정통의 맛을 소개한다.

먼저, 이곳의 대표 메뉴 우육탕면은 매콤한 육수에 청경채와 큼직한 고기가 어우러져 중독성 강한 맛을 내는 게 특징이다.

또 다른 대표 메뉴 짜페이창은 막창에 대파를 넣고 튀긴 요리로 후추양념에 찍어먹으면 그야말로 환상적이라고.

독보적인 매력의 음식으로 손님들의 발길이 늘 끊이지 않는 이곳, 대만 가정식의 진수를 ‘생활의 달인’에서 전한다.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