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봤구용]"떨어져 지내는 가족 건강 챙기세요"…세라젬 '세라체크 홈킷'

김예원 기자 2023. 4. 10.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품과 서비스 구매를 고민할 때 주변에서 사용해 본 사람의 이야기나 실제 사용하는 영상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그럴 때마다 별 일 없다고 얼버무리기 일쑤였지만 세라체크 홈킷을 집에 들인 후엔 그럴 수 없게 됐다.

이같은 상황이 가능한 이유는 세라젬 세라체크 홈킷의 가족 공유 기능 때문이다.

세라체크 홈킷은 △체성분계 △혈압계 △혈당계 3종으로 구성된 세라젬의 자가 건강 진단 관리 시스템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9>세라젬 자가 건강관리 서비스 '세라체크 홈킷'
체성분계 등 3종 기기로 자가 건강 체크…가족 공유 기능으로 '효도상품'으로도 제격

[편집자주] 제품과 서비스 구매를 고민할 때 주변에서 사용해 본 사람의 이야기나 실제 사용하는 영상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직접 사용해 보고 체험해 본 생생한 리뷰를 써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려운 용어나 수치를 곁들이기보단 실제 느낀 점을 친구가 설명하듯 리뷰를 쓰고자 합니다.

세라체크 혈압기로 혈압을 측정하는 모습. 2023.04.07 ⓒ 뉴스1 김예원 기자

(서울=뉴스1) 김예원 기자 = "요즘 밥은 잘 챙겨먹어?"

부모님과 떨어져 사는 사람들이면 흔히 주고받는 말이다. 많은 속뜻이 내포됐다. 아픈 곳은 없는지, 운동은 꾸준히 하는지. 그럴 때마다 별 일 없다고 얼버무리기 일쑤였지만 세라체크 홈킷을 집에 들인 후엔 그럴 수 없게 됐다.

선의의 거짓말(?)을 할려치면 의심 가득한 질문이 되돌아왔기 때문이다. "세라체크 보니까 살이 더 빠졌던데?"

이같은 상황이 가능한 이유는 세라젬 세라체크 홈킷의 가족 공유 기능 때문이다. 스마트폰 클릭 한 번이면 멀리 떨어진 가족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앱을 깔고 기기를 등록한 뒤 6개월 내 발급된 가족관계증명서와 신분증을 세라젬 측에 제출해 서로를 가족으로 등록하면 하면 된다. 물론 공개를 원하지 않을시 '내 가족의 세라체크' 하단의 '나의 세라체크 결과 가족 공개'를 해제하면 된다.

기자의 어머니가 세라체크 체성분계로 건강을 측정하는 모습. 측정 데이터는 가족 공유 기능으로 확인 가능하다. 2023.04.07 ⓒ 뉴스1 김예원 기자

세라체크 홈킷은 △체성분계 △혈압계 △혈당계 3종으로 구성된 세라젬의 자가 건강 진단 관리 시스템이다. 단순 몸무게, 혈당 수치 확인 수준을 넘어 골질량 및 체수분량 등 기존 인바디 검사기에서 볼 수 있었던 심층적인 분석도 함께 제공한다.

꾸준히 데이터를 업로드하면 체성분, 멘탈 등 5개 분야를 분석해 월간 건강 리포트도 제공받을 수 있다.

가장 큰 장점은 쉽고 간편하게 건강 체크를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기 측정버튼을 누르면 휴대폰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건강 데이터가 앱으로 넘어간다.

체성분계는 기기에 달린 바를 잡고 몇 초간 대기하면 △체중 △체지방률 △근육량 △BMI를 측정해 분석 데이터를 보여준다. 혈압계도 조작버튼을 누른 뒤 움직이지 않은 채로 30초가량 대기하면 된다.

혈당계의 경우 채혈 과정을 거쳐야 해 체성분계와 혈압계에 비해서는 다소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역시 짧은 시간 내에 진행이 가능하다. 기자의 경우 3가지 기능 모두 측정하고 데이터를 확인하기까지 약 20분가량 시간이 소요됐다.

세라체크 혈당 체크 키트와 측정 후 모습. 기자는 공복혈당이 높아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고 운동을 꾸준히 하라는 권고를 받았다. 2023.04.07 ⓒ 뉴스1 김예원 기자

측정 결과를 기반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점도 세라체크를 꾸준히 이용하는 이유다. 기자는 세라체크 측정시 근육량이 낮고 공복혈당이 다소 높은 점과 관련해 항상 주의를 받았다.

이 때문에 '걷는 자세와 속도만 바꿔도 운동이 돼요(빨리 걷기 방법)', '하체 근력이 약하다면 자전거를 타보세요(자전거 운동 시 올바른 자세)' 등 콘텐츠 추천을 많이 받았다. 이를 기반으로 실제 생활 운동시 여러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설령 측정을 잊고 있었다 해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건강 미션을 달성하라는 알림이 울리기 때문이다. 건강 미션은 세라젬 앱에서 운동 등 건강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제공하는 기능이다. △목표걸음 수 △세라체크 건강측정 △건강팁 1개 이상 확인 △힐링뮤직 1개 이상 확인으로 구성돼 있다. 하루 안에 4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할 시 스탬프를 제공해 동기부여도 가능하다.

다만 사용 설명서가 좀 더 친절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기기 설치부터 측정까지 디지털 기반으로 이뤄진만큼 상대적으로 이러한 이용방법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은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기자의 경우 가족 공유 기능이 앱 어디에 있는지 물어보는 부모님 전화가 걸려오기도 했다. 남녀노소 관계없이 건강 관리를 일상 속에서 실현할 수 있도록 편리함에 중점을 둔 제품인만큼 좀 더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면 좋을 듯하다.

세라체크 기기 측정 후 앱에 기록된 건강 데이터. 2023.04.07 ⓒ 뉴스1 김예원 기자

kimyew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