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텍캐리어, 클라윈드 신제품 공개… 냉장고 14종·세탁기 5종 출시

이새봄 기자(lee.saebom@mk.co.kr) 2023. 4. 3. 10: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텍캐리어 클라윈드 냉장고 14종 및 세탁기 5종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오텍캐리어가 새롭게 선보이는 냉장고 14종은 간냉식 냉장고 7종, 직냉식 소형 냉장고 5종과 소형 냉동고 2종으로 이루어져 있다. 간접 냉각, 멀티 냉각 시스템으로 최상의 온도를 제공한다. 1인 가구의 주거지인 원룸 등 작은 공간에 적합한 슬림한 디자인을 택했다.

자동 제상 기능(성애 자동 제거)이 장착된 간냉식 냉장고는 200L부터 600L까지 다양한 용량을 갖췄다. 200L 냉장고는 경쟁사 대비 최대 냉동실 용량(58L)을 자랑하며 275L, 306L 냉장고는 전면 외부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개인 및 사무실, 숙박업소용 직냉식 소형 냉장고 5종은 1도어 형으로 내부에 별도 냉동 공간이 있는 47L, 94L 모델과 냉장 칸과 냉동 칸이 별도로 갖춰진 2도어 형 83L, 122L, 148L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소형 냉동고는 개인용 및 별도 냉동 보관이 필요한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됐으며 99L, 140L 모델 2종을 갖추고 있다. 상부 도어 타입이며 다이얼 방식으로 7단계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1·2인 가구 비율이 높아지면서 간편한 통돌이 세탁기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했다. 이에 오텍캐리어는 최저 용량 8kg부터 10kg, 13kg, 16kg, 최고 용량 19kg에 이르는 세탁기 풀 라인업을 구축하며 소비자의 제품 선택 폭을 확대했다.

이번 신제품 세탁기 5종은 화이트 컬러와 패밀리룩 디자인 적용을 통해 클라윈드 브랜드 세탁기의 제품 디자인 통일성을 확보했으며, 섬세하고 강력한 맞춤 세탁 기능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8~10단계 세탁코스와 세탁기가 자동으로 빨래 양을 인식, 최적 수위를 조절하는 원터치 맞춤 세탁 기능을 내세웠다. 무세제 통 세척 기능으로 세탁조의 묵은 때와 잔여 세제를 제거할 수 있어 2차 오염을 방지한다.

최고 용량인 19kg 모델은 우수한 내구성의 ‘고효율 DD 모터’를 사용해 더욱 강력한 회오리 물살이 옷감 구석구석까지 세탁하며, 저소음·저진동으로 소비전력은 낮추고 에너지 효율은 높여 제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오텍캐리어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4월 20일부터는 ‘2023 싱글(Single)벙글 캐리어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원룸 및 소형룸 맞춤형 클라윈드 벽걸이 에어컨, 전자동 세탁기와 냉장고로 구성된 소형가전 패키지 5종을 최대 24% 할인가에 판매한다. 구매 사은품으로 1구 인덕션이 선착순 제공된다.

오텍캐리어 관계자는 “기존 운영하고 있던 클라윈드 브랜드의 제품 라인업 강화를 통해 소비자 선택권과 매출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