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잔고 130억' 이지영, '반지하 월세+무상급식 설움+초졸도 못한 어머니'…"가난, 부끄러운 건 아니다"('라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통장잔고만 130억을 자랑하는 '현실판 최치열' 이지영이 '반지하 월세방+무상급식의 서러움+초졸도 못한 어머니' 등 어린 시절 가정환경에 대해 고백했다.
이날 이지영은 독기 품고 공부하게 된 이유로 '가난했던 어린 시절'을 언급하며, "우리 집이 가난했다. 부모님 모두 대학 교육은 받지 못하셨다. 아버지는 고등학교만 졸업하시고 평생을 트럭 운전 하셨고, 어머니는 초등학교도 제대로 나오지 못하셨다. 호떡 장사, 간병인, 공공근로 하면서 저를 키우셨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통장잔고만 130억을 자랑하는 '현실판 최치열' 이지영이 '반지하 월세방+무상급식의 서러움+초졸도 못한 어머니' 등 어린 시절 가정환경에 대해 고백했다.
3월 29일 방송된 MBC 예능 '라디오스타'(이하 '라스') 810회에는 김수미, 윤정수, 이지영, 이용주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이지영은 독기 품고 공부하게 된 이유로 '가난했던 어린 시절'을 언급하며, "우리 집이 가난했다. 부모님 모두 대학 교육은 받지 못하셨다. 아버지는 고등학교만 졸업하시고 평생을 트럭 운전 하셨고, 어머니는 초등학교도 제대로 나오지 못하셨다. 호떡 장사, 간병인, 공공근로 하면서 저를 키우셨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도 반지하 수해나는 장면이 뉴스에 나오잖나. 집도 항상 반지하 월세방에 살았다. 저도 수해에 잠기면 물건을 전염병 예방을 위해 다 버려야 했다. 제가 피땀 흘려 적은 노트도 다 버려야 하니까 그게 큰 충격이었다"며 "그땐 교복 맞출 돈이 없어 선배들이 물려준 반질반질한 교복 큰 걸 입고 선배들이 버린 문제집도 주워다 풀었다. 아궁이 때는 구들장 있는 집이어서 문제집을 다 풀면 땔감으로 썼다"고 회상했다.
또 무상급식으로 놀림을 당했던 일도 있었다. "어릴 때 친구들이 (가난 탓에) 놀리기도 했다. 급식이 보편화 되기 전이라 급식 도시락이 배달 오는 형태였다. 생활보호대상자 몇명에게만 무상 급식을 주는데 다른 학생들 도시락통은 하얀색인데 무상급식은 파란색이었다. 파란통에 먹고 있으면 아이들이 다 알면서도 물어보는 거다"는 것.
그러나 이지영은 '가난은 부끄러운 건 아니다'. 내가 뭘 잘못해서 가난한 건 아니잖나'는 생각만으로 버텼다고. 하루에 그때도 3, 4시간 자면서 공부하고 생커피를 숟가락으로 퍼서 씹어 먹을 정도로 나중엔 공부 하다가 위천공이 왔을 정도로 독하게 공부를 했고, 결국 서울대에 장학금까지 받고 들어갔다.
한편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윤리교육과를 졸업한 사회탐구 영역 일타강사 이지영은 연봉 100억 원의 스타강사로 유명하다.
통장 잔고 130억 원을 유튜브를 통해 직접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도봉순' 박형식♥박보영, 결혼·쌍둥이 출산後..'힘쎈여자 강남순' 특별출연
- 김수미, '아들' 장동민 손절했다 "싸가지 없는 X, 호적 팠다" ('라디오스타')
- [SC이슈]'박수홍♥'김다예, 악플러에 '반말 대응'해 논란…"이해도가 많이 떨어지네" '불쾌감' 표
- 정형돈 "결혼식 당일 새벽에 전 부인 태연 전화..도저히 못 가겠다고 연락" ('옥문아들')[종합]
- 김동현, 하반신 마비 충격 근황..“가슴 밑으로 감각 없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