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8 링 샤오유 "더 예뻐지고, 더 날카로워졌다"

문원빈 기자 2023. 3. 29. 23:0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존 약점 보완하는 신규 기술 이목…다채로운 패턴, 심리전 기대

'링 샤오유'는 철권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더 예뻐진다. 철권8에서도 한층 아름다워진 외모가 돋보였다. 또한 그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자세를 적극 사용할 수 있도록 신규 기술을 대거 추가했다. 링 샤오유 패턴과 심리전이 더욱더 다채로워질 거로 예상된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신작 격투 게임 '철권8'이 링 샤오유 트레일러를 29일 선보였다. 이로써 철권8 사전 체험으로 제공되는 니나 윌리엄스, 카즈야 미시마, 진 카자마, 폴 피닉스, 마샬 로우, 잭8, 킹, 라스 알렉산데르손, 준 카자마 총 10개 캐릭터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가 모두 공개됐다.

'봉황연무'라는 타이틀로 소개된 링 샤오유는 머리를 가다듬고 "각오해"라며 등장한다. "망설이지 않겠다고 정했으니까"라는 대사에서 결의를 다진 모습을 볼 수 있다. 링 샤오유 첫 상대는 니나 윌리엄스다.

첫 번째 콤보는 니나 윌리엄스의 타를 막고 딜레이 캐치로 작연포 LP 2RP를 사용한다. 이후 하단으로 니나 윌리엄스를 앉은 상태로 만들고 하이킥으로 즉시 쓰러뜨린다. 이때 니나 윌리엄스가 횡 이동으로 회피하기 전에 잡아낸다. 하단 발동 속도가 상당히 빨라졌다. 이후 십자봉 기술로 마무리한다. 해당 기술도 철권7에 있지만 발동 속도가 빨라졌다. 곧바로 봉황 자세가 연계되는 것도 유지됐다. 

두 번째 콤보는 하단으로 시작한다. 하단을 맞은 니나 윌리엄스가 횡 이동으로 기회를 노리지만 폴짝 잡기로 캐치한다. 폴짝 잡기는 기존에도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하지만 철권8에서 잡기 풀기가 커맨드가 관건이다. 만약 잡기를 왼쪽, 오른쪽 커맨드로 정확하게 풀어내는 형식이라면 폴짝 잡기를 보유한 링 샤오유에게는 상당히 위협적인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폴짝 잡기 후 후속타도 눈여겨 볼만 하다.

세 번째 콤보는 도타로 딜레이 캐치하고 신규 스크류 기술을 선보인다. 스크류 이후 링 샤오우가 신삼단을 사용하는데 LK가 아닌 RP로 마무리한다. 타격 판정은 트레일러에서 확실하게 알 수 없지만 벽 몰이가 더 좋아졌다. 

네 번째 콤보는 니나 윌리엄스의 기술을 흘리며 파보 자세로 이행한다. 파보 자세 이후 RK로 니나 윌리엄스를 타격한다. 이때 판정이 달라졌다. 카운터에서만 쓰러졌던 판정이 노멀 히트에서도 쓰러진다. 덕분에 벽꽝 판정까지 얻었다. 이후 준축과 연계되는 신규 중단 기술을 사용한다. 본래 추가타가 상단만 있었지만 중단이 추가되면서 활용도가 높아졌다.

니나 윌리엄스를 상대한 링 사오유는 다음 상대로 킹을 만난다. 지난해 출시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철권 블러드 라인' 애니메이션과 동일한 배경에서 싸움을 펼친다.

다섯 번째 콤보는 배포제축(4LK) 사용 후 하단으로 넘어뜨리고 히트 시스템을 발동하는 방식으로 시작한다. 형태를 봐선 기존 콤보와 크게 다르지 않다. 도타 1타 이후 신삼단으로 마무리한다. 이때 앞선 RP로 마무리한 신삼단과 다르게 왼쪽 어깨로 마무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삼단 마무리가 매우 다양해졌다.

여섯 번째 콤보는 백연 봉황으로 킹을 앉은 자세로 만들며 시작한다. 철권7 판정과 동일하다. 이후 링 샤오유는 봉황 자세 투원으로 킹을 밀어내고 히트 대시로 따라붙는다. 히트 대시 이후 유성과 신규 기술로 마무리한다.

해당 콤보에서 유성 마지막 타격이 쓰러지는 판정에서 강제 앉은 자세로 달라지면서 추가타가 확정으로 적중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타격 형태가 끌어올리는 방식이라 벽에서 유용할 전망이다.

일곱 번째 콤보는 킹 컷킥을 신규 준축 중단 연계로 딜레이 캐치한다. 앞서 준축 연계는 상단만 존재했던 기술에 중단이 추가되어 활용도가 높아졌다고 서술했다. 이번 콤보에서 13프레임 딜레이 캐치 기술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술이 철권8 링 샤오유에게 얼마나 중요한 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중단으로 킹을 밀어낸 링 샤오유는 히트 대시로 따라붙는다. 6RP LP 이후 하단으로 심리전에서 승리한다. 이때 6RP LP 직후 파보 자세가 이행된다. 링 샤오유의 심리전이 고도화된 것이다. 마무리 기술은 주전이다.

여덟 번째 콤보는 가추장으로 밀어내면서 히트 대시를 발동하면서 시작한다. 연계 방식은 철권7과 동일하다. 하지만 첫 번째 콤보에서 보여준 십자봉 봉황을 신규 스크류 판정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무리는 봉황 투원이다.

레이지 아츠는 무차별로 킹을 난사하고 "온 힘을 다해 끝내겠어"라는 대사로 명치를 가격해 마무리한다. 링 샤오유의 우아한 동작과 손 끝에 담긴 강력한 타격이 돋보이는 연출이다.

해당 트레일러에선 뒤돌아 자세 등 링 샤오유 고유 기술을 다수 확인할 순 없었다. 하지만 기존 기술들이 그대로 남아있다면 철권8에선 신규 기술과 판정 상향에 힘입어 철권 신생아들을 악랄하게 괴롭히는 캐릭터가 되지 않을까 예상한다.

팬들은 "트레일러 속도 미쳤다", "진 카자마 대사랑 이어지는 것이 너무 좋다", "레이지 아츠 너무 멋진데", "우리 샤오유 더 예뻐졌다", "소담이 웃고 있다", "철권8 무(릎)(소)담전 기대가 된다", "연계 속도 엄청 빨라", "자세 연계 다양해졌네", "봉황만 봐도 화가 난다" 등 링 사오유 외모에 감탄하면서 신규 기술과 판정을 분석하고 있다. 

- 철권8 링 샤오유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