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 청량+몽환 'EUNOIA'로 '빌리버스' 확장

정병근 2023. 3. 28. 13: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빌리(Billlie)가 청량함을 가득 담은 신보로 컴백한다.

빌리(시윤, 션, 츠키, 문수아, 하람, 수현, 하루나)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4집 'the Billage of perception: chapter three(더 빌리지 오브 퍼셉션: 챕터 쓰리)'를 발매한다.

빌리는 28일 미니 4집 'the Billage of perception: chapter three' 발매 기념 팬 쇼케이스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 미니 4집 'the Billage of perception: chapter three' 발매

빌리가 28일 미니 4집 'the Billage of perception: chapter three'를 발매한다. /미스틱스토리 제공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걸그룹 빌리(Billlie)가 청량함을 가득 담은 신보로 컴백한다.

빌리(시윤, 션, 츠키, 문수아, 하람, 수현, 하루나)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4집 'the Billage of perception: chapter three(더 빌리지 오브 퍼셉션: 챕터 쓰리)'를 발매한다.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아름답고 소중한 생각'이라는 뜻의 타이틀곡 'EUNOIA(유노이아)'는 얼터너티브 펑크 팝 장르로 신스 웨이브와 디스코, 펑크의 요소를 90년대 올드스쿨 힙합 바이브로 풀어낸 곡이다. 우리 모두가 양면성을 가지고 있고 진정한 자신이 되기 위해서는 그 양면성을 인정하고 포용하는 방법을 깨달아야 한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앨범 발매에 앞서 빌리는 28일 0시, 공식 SNS에 신곡 'EUNOIA'의 안무 스포일러 콘텐츠를 공개했다. 일곱 멤버는 신곡에 맞춰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포인트 안무를 소화해 눈길을 끈다. 청량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 빌리 표 하이틴 퍼포먼스를 예고해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이밖에도 한밤중 친구들과 감정을 공유하는 듯한 댄서블한 트랙 'enchanted night ~ 白夜(인첸티드 나이트 ~ 백야)', '용기는 머리가 아닌, 마음에서 오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라틴 힙합 그루브로 녹여낸 'lionheart(the real me)(라이언하트(더 리얼 미))', '나'에게 보내는 마음을 1인칭 시점으로 풀어낸 'extra-ordinary(엑스트라 오디너리)'가 수록됐다.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빌리브를 향한 마음을 표현한 팬송 'various and precious (moment of inertia)(베어리어스 앤드 프리셔스(모멘트 오브 이너샤))'는 특별함을 더한다.

빌리는 그간 '보랏빛 비가 내리던 11일, 사라진 빌리 러브'라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두 개의 시리즈 앨범에 녹여 왔다. 이번 앨범에는 빌리 러브가 사라진 그 날 우리에게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낸 가운데, 한층 깊어진 '빌리버스'(빌리+유니버스)를 예고해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빌리는 28일 미니 4집 'the Billage of perception: chapter three' 발매 기념 팬 쇼케이스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이후 29일 멤버 츠키와 문수아가 MC를 맡고 있는 MBC M '쇼! 챔피언'을 통해 첫 컴백 무대를 갖는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