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의 아름다움 KTV타고 안방으로”···KTV-전라남도 업무협약

손봉석 기자 2023. 3. 15. 19: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V 제공



한국정책방송원(원장 하종대, 이하 KTV)과 전라남도(지사 김영록)가 지역홍보 영상과 콘텐츠 공동 활용 등 지역 소통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TV와 전라남도는 15일 전라남도청에서 하종대 KTV 원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영상콘텐츠 공유 및 홍보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 전남의 우수한 관광명소와 정책,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 홍보 영상 공유와 기술 지원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하종대 한국정책방송원장(오른쪽)과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15일 전라남도청에서 지역소통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서 전남 브랜드 홍보 영상 정규 편성(SB), 콘텐츠 및 기술지원을 약속한 KTV측 제안에, 2023년 순천만정원박람회, 전국체육대회, 국제농업박람회 등 올해 전남 곳곳 대규모 행사의 KTV 송출로 관광산업 회복과 행사 붐업 조성이 기대된다.

KTV 제공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대한민국 최고의 정책 알림방송으로 K­소통을 선도하는 KTV국민방송과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전남도의 관광자원과 정책홍보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상생발전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하종대 한국정책방송원장은 “지역경제 살리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지자체 노력에 도움을 드리는 것이 정부 공공채널로써 KTV 본연의 임무”라며 “지역 홍보 소통협력 차원에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의 적극적인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KTV는 국가정책 홍보채널로 국민생활과 직결된 정책과 유익한 공공정보 프로그램을 제작, IPTV와 국내 모든 케이블 TV, 위성방송은 물론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온라인채널을 통해 국민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채널번호 : 지니TV 64번, BTV 64번, LG 유플러스 64번, 스카이 Life 164번)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