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통계 활용 우수 논문 찾는다…통계청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통계청은 국가승인통계(마이크로데이터 포함), 행정자료, 데이터과학 등을 활용한 우수 논문을 발굴하고 증거기반 정책 연구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제21회 통계청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국가승인통계(마이크로데이터 포함), 빅데이터, 행정자료 등을 활용한 경제·사회 현상 분석 및 통계조사방법 이론과 응용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대상…내달 10일까지 신청
[세종=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통계청은 국가승인통계(마이크로데이터 포함), 행정자료, 데이터과학 등을 활용한 우수 논문을 발굴하고 증거기반 정책 연구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제21회 통계청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수상자(최우수 1편, 우수 2편, 장려 4편)에게는 통계청장 표창과 함께 소정의 시상금이 주어지며, 올해 9월에 개최될‘제13회 국가통계방법론 심포지엄’에서 포스터로 발표될 예정이다.
논문 공모전을 주관하는 송준혁 통계개발원장은 “이번 공모전이 국가통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통계분석 및 방법론의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과학적 통계연구 저변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은 오는 10일부터 내달 30일까지이며, 최종 논문은 6월 30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관련 사항은 통계청 또는 통계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지은 (jeanle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월 “인상 속도 더 높일 것”…핸들 빠진 테슬라 급락[뉴스새벽배송]
- “내 친구가 전주서 ‘돼지 냄새' 난다고”…KBS 기자 ‘지역비하' 논란
- “‘더 글로리’ 보더니 선 넘네?”…12년 학폭 가해자의 통화 녹취록
- '반JMS' 김도형 교수 "아버지 담당의사마저 신도, 국가 차원 수사해야"
- 尹 입장곡에 ‘레미제라블’…“분노한 자들 노래” vs “애창곡”
- “잘 나가는 이유 있네”…작지만 강한 소형SUV 기아 ‘셀토스'[타봤어요]
- "연예인도 다녀"…'나는 신이다' JMS 논란, 연예계 번질까
- 대통령 지시 6개월만에 '뚝딱' 생기는 드론사령부[현장에서]
- `구룡마을 화재` 데자뷰?..서초동 꽃마을 큰불[그해 오늘]
- 학폭 엄벌만이 해답?…“교육관계 회복이 더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