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핀 담비, ‘피플펀드’ 주택담보대출 상품 ‘DGB캐피탈’ 전세대출 상품 입점

손봉석 기자 2023. 3. 2. 20: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핀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대표 주은영)은 온라인투자연계금융사 ‘피플펀드’의 주택담보대출과 ‘DGB캐피탈’의 전세자금대출 상품이 담비에 입점했다고 2일 전했다.

금융당국 노력으로 대출 및 부동산규제가 완화되고 있지만 중·저신용자들이 느끼는 높은 진입장벽은 여전하다. 이에 담비는 중금리대출 공급 활성화 및 포용금융 실천을 위해 피플펀드와 DGB캐피탈의 대출상품을 선보인다.

온투업 및 캐피탈사는 기존 1금융권보다 진입장벽이 높지 않아, 신용점수가 낮거나 2주택 여부 등의 제한 요소로 대출이 어려웠던 소비자들에게 대출 상품 선택의 폭을 넓혀줄 것으로 기대된다.

담비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피플펀드의 주택담보대출은 NICE신용점수 기준 595점 이상의 소비자 대상 상품으로, 소득증빙만 가능하다면 프리랜서(무직자), 전업주부 등도 대출이 가능하다. 최대 10억원 한도로 대출 전 기간(12개월) 동안 고정금리가 적용되며, 금리는 9.1%부터 시작이다. KB시세에 등록된 아파트가 대상이며,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및 총부채상환비율(DTI) 적용을 받지 않는다.

피플펀드 관계자는 “피플펀드는 중·저신용자 고객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금리 및 한도 조건의 대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담비와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더 빨리 닿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DGB캐피탈 전세자금대출은 개인 소유 아파트부터 주택 종류의 모든 매물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주택가격이 9억원을 초과하거나 2주택 이상 보유해도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 기간은 6개월부터 36개월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10억 원 한도 내에서 금리는 7.99%부터 시작이다. 전세 입주 시 잔금 뿐 아니라 기존 전세 보증금을 담보로 대출이 가능하다.

DGB캐피탈 관계자는 “각종 규제로 대출이 받기 어려워진 금융소비자 분들을 위해 제휴사 확대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담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금융소비자 분들이 DGB캐피탈의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는 “앞으로도 담비 고객들이 개인의 금융 상황에 가장 유리한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대출이 필요한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담비를 통해 빠르고 안정적으로 대출받을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담비에서는 지난 달부터 특별판매 개시된 정부의 특례보금자리론을 접수할 수 있으며, 유선 상담도 제공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 담비 앱에서 특례보금자리론 대출을 받은 고객에게는 추첨(3명)을 통해 이자지원금(각 100만원) 혜택이 제공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