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 회전 전망대 개장... 새로운 관광명소 기대

구재원 기자 2023. 2. 22. 13:4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부도에 개장하는 회전 전망대 조감도. (주)해람 제공

수도권 최고의 해양관광 도시인 안산시 대부도에 회전 전망대가 개장해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22일 ㈜해람은 대부도 방아머리 인근 대부북동 1854-132 일원에 회전 전망대를 준공하고 오는 3월3일 개장을 목표로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르바커피 타워 360’으로 명명된 이곳은 전망대와 커피박물관, 식물원 그리고 대부도 특산물을 판매하는 안산시 홍보관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연중무휴 운영될 예정이다.

회전 전망대는 대부도는 물론 인근 송도 신도시와 시흥·화성시까지 조망이 가능하며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차 한잔을 나누며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또 현재 타워 인근에 조성 중인 ‘스타섬 리조트’가 문을 열면 체류형 관광지로 자리매김해 대부도의 새로운 관광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환봉 ㈜해람 대표는 “서해안 관광 도시인 안산 대부도를 위한 제대로 된 볼거리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전망대를 건축하게 됐다”며 “개장 후 미비한 시설을 보완해 대부도의 명물, 나아가 전국 최고의 볼거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개장 후 예상되는 도로, 교통 문제, 주차장 추가 확보 등의 문제점은 안산시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관광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역주민과 주변 상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구재원 기자 kjw9919@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