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현대로템·KAI·LIG, UAE서 K-방산 위용 공개

2023. 2. 21. 11: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 현대로템, LIG넥스원, KAI 등 국내 주요 방산기업들이 중동 최대 규모의 방산 전시회에 참가해 'K-방산'을 알린다.

현대로템은 24일(현지시간)까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국제방산전시회인 '아이덱스(IDEX) 2023'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현대로템은 이번 전시회에서 사막색으로 도장한 다목적 무인차량 등 지상무기체계 제품군을 전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인차량·통합방위 솔루션 전시
UAE 아부다비 ‘IDEX 2023’전시장에 마련된 LIG넥스원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이 회사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LIG넥스원 제공]

한화, 현대로템, LIG넥스원, KAI 등 국내 주요 방산기업들이 중동 최대 규모의 방산 전시회에 참가해 ‘K-방산’을 알린다.

현대로템은 24일(현지시간)까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국제방산전시회인 ‘아이덱스(IDEX) 2023’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현대로템은 이번 전시회에서 사막색으로 도장한 다목적 무인차량 등 지상무기체계 제품군을 전시한다.

다목적 무인차량은 지난해 우리 군에 도입된 국내 최초의 군용 무인 차량이다. 임무에 따라 다양한 장비를 탑재해 운용할 수 있다. 전기구동 기체로 원격 주행도 가능하다. 현대로템은 이번 전시에서 지뢰 제거 성능을 강화한 장애물개척전차와 수소연료전지 적용 차륜형장갑차도 선보인다.

한화그룹 방산 3사(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방산)는 86㎡(약 60평) 규모의 통합 전시관에서 미래 전장에서 적용 가능한 ‘통합 방위 솔루션’을 제시한다. 최전선에는 지대지 미사일로 개조한 천검(한화방산)을 탑재한 레드백 보병전투장갑차(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작전을 수행하고. 후방 40㎞ 내에는 명품 자주포 K9(한화에어로스페이스)이 지상 작전을 담당한다.

기아는 해외에서 최초로 ‘수소 ATV(수소동력 경전술차량) 콘셉트카’를 공개한다. 수소 ATV 콘셉트카는 기존 엔진 구동 ATV 콘셉트카를 수소 동력을 활용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차량이다. 기아는 중동 지역을 겨냥한 소형전술차량인 기갑수색차도 전시한다.

KAI는 주력 항공기인 FA-50을 비롯해 KF-21, 소형무장헬기(LAH), 상륙공격헬기(MAH) 등 미래 항공 전력을 선보인다. 또 UAE와 공동 개발을 준비하고 있는 다목적 수송기 모형을 전시, 협력 내용 구체화를 위한 협상을 진행한다.

LIG넥스원은 대공과 대함&대지, 미래전 등 3개 존(Zone)으로 전시장을 구성한다. 특히 대함&대지 존에는 관람객이 현궁 발사 절차를 직접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체험존도 운영된다. LIG넥스원은 현대로템의 무인차량 HR-SHERPA에 현궁 발사대를 탑재한 소형 모형을 전시한다. 한영대 기자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