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23, 사전 개통 시작… '울트라 팬텀 블랙' 인기

송혜남 기자 2023. 2. 14. 14: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S23'의 사전 개통이 시작됐다.

지난 13일 종료된 사전 예약 결과 모델은 울트라, 색상은 팬텀 블랙이 최고 인기다.

14일 이동통신 3사에 따르면 지난 7~13일 진행된 갤럭시S23 사전 예약 결과 전작에 이어 울트라 모델이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다.

LG유플러스가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도 울트라 모델 팬텀 블랙 색상이 높은 인기를 끈 것으로 전해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4일부터 삼성전자 갤럭시S23 사전 개통이 시작됐다. 지난 13일까지 진행된 사전 예약 결과 울트라 모델 팬텀 블랙 색상이 가장 인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지난 2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딜라이트샵에 전시된 갤럭시S23 시리즈.(왼쪽부터 일반형, 플러스, 울트라) /사진=장동규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S23'의 사전 개통이 시작됐다. 마지막 날인 오는 17일엔 전 세계 동시 출시와 함께 일반 개통도 시작된다. 지난 13일 종료된 사전 예약 결과 모델은 울트라, 색상은 팬텀 블랙이 최고 인기다.

14일 이동통신 3사에 따르면 지난 7~13일 진행된 갤럭시S23 사전 예약 결과 전작에 이어 울트라 모델이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다. 울트라 모델은 S펜을 탑재해 노트 시리즈를 이어간다는 호평을 받는다.

SK텔레콤은 이번 사전 예약 결과 30~40대 고객이 전체 예약자의 55%를 차지했다. 모델 별로는 울트라의 비중이 61%로 인기가 가장 많았으며 일반형, 플러스가 뒤를 이었다. 색상은 팬텀 블랙이 인기 1순위였다. SK텔레콤은 BMW코리아와 협력해 갤럭시S23 울트라 BMW M 에디션을 공개했다. 1000대 한정으로 사전 예약 첫날 완판됐다.

BMW M 에디션은 ▲특별 제작된 다이캐스팅 패키지 ▲폰케이스 ▲키링으로 활용 가능한 BMW 엠블럼 7종 ▲차량 및 거치용 아날로그 시계 ▲BMW 포토북 및 포스트 ▲에어펌프 등이 함께 제공된다.

총 1만대 한정인 스타벅스 에디션도 공개됐다. 스타벅스 에디션은 일반형과 울트라 두 모델로 출시됐으며 T다이렉트샵과 전국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높은 인기를 끌어 곧 완판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KT에서도 사전 예약 기간 울트라 모델이 전체 예약자 중 54%가 차지했다. 512GB 단말을 256GB 단말 가격으로 제공하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과 갤럭시S23 시리즈에 특화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탑재, 더욱 향상된 카메라 성능에 대한 고객의 관심 및 선호도가 증가하며 울트라 모델에 관한 관심이 가장 커졌다는 설명이다. 울트라 모델 중에선 팬텀 블랙 색상이 일반형과 플러스에선 크림 색상이 반응이 좋았다.

LG유플러스가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도 울트라 모델 팬텀 블랙 색상이 높은 인기를 끈 것으로 전해졌다.

송혜남 기자 mikesong@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