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AsiaN, ‘성한찬란’ ‘천하장하’ 등 20주년 특별 라인업 공개

안하나 MK스포츠 기자(mkculture2@mkcult 2023. 1. 2. 11:5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채널 AsiaN(이하 ‘아시아앤’)의 개국 20주년 슬로건과 20주년 특별 라인업이 공개됐다.

아시아 네트워크 채널 AsiaN(이하 ‘아시아앤’)의 개국 20주년 슬로건과 20주년 특별 라인업이 공개됐다.

지난 2003년 불모지나 다름없던 국내 ‘아시아 드라마 ‘시장에 출사표를 낸 아시아앤은 ‘포청천’ 시리즈, 김용 무협 작품, ‘진정령’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급하며 두터운 ‘중드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유료 방송시장 및 VOD, OTT 산업 발전에 기여한 바 있다.

아시아앤 20주년 대작 라인업은 2일 방영하는 오뢰, 조로사 주연 고장극 ‘성한찬란’으로 포문을 연다.

중국 현지에서 단일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할 정도로 큰 화제를 모았던 ‘성한찬란’은 전란의 소용돌이 속 부모의 손을 떠나 갖은 구박 속에 살아야 했던 소녀 정소상과 황제의 양아들 능불의의 로맨스를 그려낸 작품이다.

이어 강희 15년 발생한 대홍수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정통 역사극 ‘천하장하’, 양쯔 ·성의 주연 화제의 선협극 ‘침향여설’, ‘주생여고’의 주역 임가륜의 민국 판타지 드라마 ‘청군’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채널 아시아앤 안승현 대표는 “20년을 함께하며 성원해주신 시청자들과 유료방송 및 콘텐츠 산업 관계자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관계사인 OTT ‘MOA(모아)’와 유튜브 채널 ‘AsiaN Studio(아시아앤 스튜디오)’와 함께 아시아드라마와 K-드라마의 콜라보를 통한 ‘종합 콘텐츠 회사’로 발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앤 20주년의 시작을 알리는 드라마 ‘성한찬란’은 오늘 밤 10시 채널 AsiaN과 AsiaUHD를 통해 첫 방송되며 매주 월-목 밤 10시, 2회 연속 방송된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