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저스 22년도 연말결산, 올 한 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도전한 건강 습관은?

한혜리 기자 2022. 12. 29. 01: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누적 가입자 153만을 보유한 건강습관 형성 플랫폼인 '챌린저스'가 2022년 한 해 동안 사용자의 앱 내 이용 수치를 담은 연말 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

2018년 11월 첫 선을 보인 챌린저스는 도전하고자 하는 챌린지에 이용자 스스로 돈을 걸고 미션을 수행해가면서 건강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챌린저스를 통해 세 번째로 많이 도전한 건강 챌린지는 '건강기능식품 및 약 먹기'로 밝혀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누적 가입자 153만을 보유한 건강습관 형성 플랫폼인 '챌린저스'가 2022년 한 해 동안 사용자의 앱 내 이용 수치를 담은 연말 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

2018년 11월 첫 선을 보인 챌린저스는 도전하고자 하는 챌린지에 이용자 스스로 돈을 걸고 미션을 수행해가면서 건강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22년에는 건강을 쉽게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시도들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이 좀 더 가깝게 느껴지도록 도왔다.

롱코비드 시대를 지나며 건강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면서 22년도에도 건강 습관 챌린지들이 인기를 끌었다.

그중에서도 한 해 누적 도전자가 가장 많았던 챌린지는 미라클모닝(아침 기상 챌린지)이었으며, 그 뒤를 이은 챌린지는 22년 인스타그램 키워드로도 선정된 '만보걷기'가 차지했다.

22년도 챌린저스를 통해 한 번이라도 만보걷기에 도전했던 회원 수는 10만 명이 넘었고, 인증한 회원들의 걸음수를 합하면 총 237억 7천만 보로 기록되었다. 이 걸음수를 km로 환산하면, 서울과 부산을 직선거리로 약 3만 번이나 왕복으로 다녀올 만큼의 걸음 수라고 전했다. 

챌린저스를 통해 세 번째로 많이 도전한 건강 챌린지는 '건강기능식품 및 약 먹기'로 밝혀졌다. 영양제를 판매하고 있는 챌린저스 자체 스토어인 '챌스토어' 판매 순위 데이터에 따르면, 회원들이 가장 많이 찾은 영양제 카테고리 1, 2, 3위는 각 유산균, 오메가3, 다이어트 보조제가 차지했다. 그다음으로는 멀티비타민, 루테인, 프로틴 순으로 강세를 보였다. 

일반 이용자 대상 서비스뿐만 아니라, 챌린저스의 두 가지 형태의 기업(B2B) 대상 서비스인 '임직원 전용 챌린지'와 '기업 제휴 챌린지'도 지난해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며 전년 대비 제휴 기업 수가 2배 증가하였다.

그중 '기업 제휴 챌린지'는 기업들이 자사의 브랜드 및 캠페인 등을 알리거나 고객 참여를 적극 유도할 수 있는 서비스로 22년에는 다양한 건강 브랜드들이 챌린저스와 함께했다.

22년 7월부터 본격적으로 체험단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브랜드들의 제품 및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경험시키고 알리는 것은 물론, 참가자들에게도 챌린지 참여를 통해 다양한 경험 혜택을 제공하는데 힘썼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종근당건강, GC 녹십자 등), 뷰티 브랜드(LG생활건강, 아이오페 등), 식음료 브랜드(풀무원, 동아오츠카 등) 등, 한 해 동안 총 161개 기업과 협업하였으며, 제휴 챌린지의 달성률 또한 91.4%로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또한, 지자체와도 협업을 통해 다양한 건강 챌린지들을 선보였다. 그중 가장 많은 참가자를 이끈 챌린지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와 진행한 '가볍게 걷고, 마시고' 챌린지로 총 10,789명이 참가했다.

두 번째로 참가자가 많았던 챌린지는 서울시와 협업한 롱코비드 후유증 극복 챌린지였으며, 롱코비드 시기에 마음을 챙기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참가자들의 정신건강을 챙겼다.

3위를 기록한 캠페인은 환경부와 함께한 '물 절약 실천하기' 챌린지로 2022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진행되어 7,000명이 넘는 참가자가 함께했다.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 최혁준 대표는 "한 해 동안 일반 이용자분들뿐만 아니라 국내 유수의 기업들까지 챌린저스에 뜨거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덕분에 큰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라며

"2023년에도 챌린저스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좀 더 건강에 관심을 갖길 바라며, 건강을 쉽고 편하게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들을 제공하도록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혜리 기자 news@wedding21news.co.kr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