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긴메이트, 2022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 수상

김재련 기자 2022. 12. 14. 19: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긴메이트(대표 정윤섭)가 14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2년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에서 플랫폼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뿐만 아니라 비긴메이트는 2023년도 1분기에 글로벌 팀빌딩 플랫폼 서비스를 오픈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인재들이 비긴메이트를 통해 컴퍼니빌딩, 팀빌딩 등 공동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전세계 스타트업들의 시작점이 되고자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긴메이트(대표 정윤섭)가 14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2년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에서 플랫폼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비긴메이트 정윤섭 대표(오른쪽)가 2022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에서 수상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발맞춰 기술혁신 기업, 일자리 창출 강화 기업, 고객 만족 우수 기업 등 각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선정하기 위해 제정됐다.

스타트업 팀빌딩 플랫폼 비긴메이트는 1만여 개의 스타트업들이 공동 창업자와 초기 팀원을 구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지원하며 꾸준하게 성장해왔다. 비긴메이트 정윤섭 대표는 "창업 연령대가 낮아지며 국내 유니콘 스타트업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스타트업 팀빌딩(채용, 공동창업) 플랫폼으로 예비창업자 및 초기 스타트업들의 공동창업자와 초기 팀원을 구하는 과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라고 전했다.

비긴메이트는 창업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자 누구든지 쉽게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함께 할 수 있는 팀원을 만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현했고, 팀빌딩 진행 시 아이디어 단계부터 완성 단계의 다양한 스타트업이 공동 창업과 채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그 결과 1만여 개의 스타트업 중 5천여 개의 스타트업들이 비긴메이트의 도움으로 공동 창업에 성공했다.

실제로 A사는 대기업에 200억 원 M&A에 성공했으며, B사는 누적 50억 원 이상 투자를 받는 기업이 됐고, C사는 글로벌 10개국 이상 진출에 성공하는 등 다양한 팀빌딩 우수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제공=비긴메이트

또한 비긴메이트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스타트업 지원과 더불어 오프라인에서도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다. 팀빌딩, 채용, 자금조달, 투자유치 등 비긴메이트의 스타트업 노하우를 필요로 하는 중앙정부/지자체/기관 등과의 협업으로 서울시 서울창업카페 3개소(홍대점, 신촌점, 숭실대입구역점), 서울글로벌창업인재허브 컴퍼니빌딩 지원사업,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등을 주관하고 있다.

현재 중앙정부, 지차제, 대기업, 대학, 투자기관 등 150여 개의 기관들이 비긴메이트에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비긴메이트는 2023년도 1분기에 글로벌 팀빌딩 플랫폼 서비스를 오픈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인재들이 비긴메이트를 통해 컴퍼니빌딩, 팀빌딩 등 공동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전세계 스타트업들의 시작점이 되고자 한다.

글로벌 팀빌딩 플랫폼에서는 ▲글로벌 팀빌딩 ▲비대면 화상 미팅 ▲글로벌 전문가 매칭 ▲콘텐츠 마켓 ▲글로벌 행사 등의 서비스들을 선보여 기존 국내기반 서비스 보다 더 확장성 있는 비즈니스모델과 고객들에게 줄 수 있는 서비스 범위를 넓혀갈 방침이다.

정윤섭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더욱 많은 예비창업자, 스타트업들이 더 나은 스타트업 생태계 속에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플랫폼 서비스에 집중하고자 한다"라며 "2023년 오픈될 글로벌 팀빌딩 플랫폼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재련 기자 chic@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