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사업자용 모바일 앱 ‘MG더뱅킹기업’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마을금고는 오는 15일 사업자 고객 대상 모바일 앱 서비스 'MG더뱅킹기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MG더뱅킹기업은 개인사업자 및 법인 고객 대상 모바일 앱으로, 새마을금고 자체 최초의 기업용 스마트뱅킹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채널 다각화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새마을금고는 오는 15일 사업자 고객 대상 모바일 앱 서비스 ‘MG더뱅킹기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MG더뱅킹기업은 개인사업자 및 법인 고객 대상 모바일 앱으로, 새마을금고 자체 최초의 기업용 스마트뱅킹 서비스다. 기존 기업 인터넷뱅킹 사용자들의 요구 사항을 적극 반영해 약 1년에 걸쳐 구축했다.
‘편리하게 또 안전하게’라는 방향성 아래 마련한 이번 앱은 ▷직관적인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 ▷모바일 결재함 ▷간편인증 ▷비대면센터 등의 특징을 갖췄다.
UI·UX는 사용자 관점에서 직관적인 디자인을 추구했다. 사업자 유형별 맞춤형 메인 화면을 구성했으며 이체 등 주요 메뉴에서 페이지 이동 없이 단일 화면에서 완결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색상 및 아이콘을 사용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기업의 내부통제를 지원하기 위한 모바일 결재함도 제공한다. 사업체 내 다수의 사용자가 금융 업무 이용 시 결재 요청 및 승인을 통해 거래를 완결하는 서비스로, 앱을 통한 결재 처리 및 조회가 가능하다.
또한 개인사업자 대상 간편인증과 비대면센터를 제공한다. 1일 1000만원 이하의 소액 이체 거래에 대해 추가 인증 절차를 배제한 ‘간편패스’를 도입했으며 간편 로그인 및 간편 출금 등이 가능하다. 비대면센터를 통해 디지털OTP 발급 및 예·적금 상품 개설 등도 가능하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기존의 개인용 ‘MG더뱅킹’에 금번 출시되는 사업자용 ‘MG더뱅킹기업’으로 새마을금고의 비대면 채널이 다각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새마을금고의 모든 개인 및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마을금고는 지난해 개인 고객 대상 MG더뱅킹 앱 리뉴얼 출시에 이어 올해 기업 고객 대상 MG더뱅킹기업 앱을 신규 출시하며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향후 개인뱅킹 전면 재구축, 마이데이터 서비스 등 디지털 혁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pin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연 3만명 태아 키우는 세계 첫 인공자궁 구상은…“심각한 인구 감소 한국에 도움”
- “비싼 홍삼 어쩌나” ‘김치’ 놀라운 정체, 아무도 몰랐다
- 미성년 두 딸과 딸 친구까지… 인면수심 50대 징역 20년
- BTS 정국 탔던 ‘그 차’…경매에서 12억원에 낙찰
- 'SON한 영향력'… '손흥민 세리머니' 못받은 백혈병 소녀에 찾아온 선물
- “이렇게 예쁜데 단돈 300원, 실화냐?” 삼성 역대급 ‘헐값’ 유혹
- “10초 춤췄더니” 한국 최고 인플루언서 된 ‘이 여성’ 누구길래
- 요정이던 日적산가옥서 한복 홍보영상을?…서경덕 "답답할 노릇"
- 300만원 패딩 팬들에 찢겼다?…황희찬 “찢어진 거 아닙니다”
- 전국 가장 비싼 표준주택 ‘이명희 회장 자택’ …280억·8년째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