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월드컵 '집관족' 위한 유통가 행사 풍성

CBS노컷뉴스 조혜령 기자 2022. 11. 23. 15: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 16강 진출을 기원하며 숫자 '16' 컨셉으로 한 델리 상품 2종 출시
CU, 월클 간편식 시리즈 기획…GS25,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 선봬, 대한민국 축구팀 응원 취지
롯데마트 서울역점 델리코너에서 '먹거리 행사 상품'을 홍보하고 있는 모습. 롯데마트 제공


오는 24일 2022 월드컵에서 한국의 첫 경기를 앞두고 경기를 집에서 관람하는 이른바 '집관족'을 위해 유통가들이 치열한 경쟁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세계적인 축구 축제를 맞아 오는 24일부터 다양한 먹거리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세계적인 축구 축제의 주요 경기들이 야간에 편성되어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많은 사람들이 야식을 즐길 것으로 예상된다.

2018년 6월 14일(목)부터 7월 15일(일)까지 32일간 진행된 지난 세계적인 축구 축제 기간동안 롯데마트의 델리 상품 매출은 전월 동기대비 약 15%이상 상승했고, 야식의 대표인 치킨의 경우 30%이상 증가된 판매실적을 올렸다.

특히 이번 축구 축제에서는 지난 축제보다 더 많은 고객이 대형마트 델리 상품을 구매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는 지속되는 인플레이션으로 외식 물가가 크게 상승하며 합리적인 가격의 대형마트 델리 상품이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다. 실제 롯데마트 델리 코너의 1월부터 11월까지 매출 실적은 전년 동기대비 약 20% 신장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첫 경기가 예정된 24일(목)부터 축구 축제 응원 먹거리 행사를 진행, 응원에 빠질 수 없는 인기 먹거리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먼저 롯데마트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선전과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숫자 16을 컨셉으로 기획한 '7분 두마리 치킨(16조각)'과 '16 새우초밥(16입)'을 24일(목)에 출시한다. 16조각으로 구성된 두 상품은 1만 6160원에 판매하며, 각 상품의 사전 준비 물량인 1만 6160팩이 소진되면 판매를 종료한다.

이와 더불어 델리 상품과도 잘 어울리면서 응원에 빠질 수 없는 맥주 상품 2종도 28일까지 5일간 특가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16강을 넘어 역대 최고 성적인 4강까지 진출할 것을 기원하며, 16강진출 이후에도 대표팀을 응원하는 다양한 컨셉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홈플러스도 집관을 겨냥해 축구 경기와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응원 먹거리'를 오는 30일까지 판매한다.

모델들이 21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다양한 응원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는 축구 경기와 함께 즐기기 좋은 '응원 먹거리'를 오는 30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집관을 겨냥해 델리·베이커리·과일·맥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먹거리를 선보인다. 홈플러스 제공


먼저 인기 델리와 베이커리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델리에서는 신상품 '고시히카리 초밥세트 30입'을 오는 24일과 28일 각 하루 동안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대상 1천원 할인해 1만8990원에 판매한다. 축구 경기를 겨냥해 새롭게 선보이는 초밥 3종은 초밥의 토핑을 일컫는 일명 '네타'를 냉장 생연어로 교체하고 그 종류를 다채롭게 구성하며 품질 향상에 특히 신경을 썼다.

아울러 오는 30일까지 피크닉박스 2종(샌드위치/유부초밥)을 비롯해 랩 샌드위치 2종(키토에그/와사비크래미), 밀박스 3종 중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혼자 가볍게 즐기기 좋은 '부먹레몬탕수육'도 1천원 할인가 3990원에 판매한다. 축구경기에 빠질 수 없는 치킨으로는 출시 4개월 만에 120만 마리 이상 팔리며 전국을 뒤흔든 '당당치킨 시리즈'를 준비했다.

홈플러스 베이커리 브랜드 '몽 블랑제'에서는 '집관 응원 야식 대전'을 열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생크림모카번 6입과 식사빵베스트팩을 전점에서 오는 23일까지 3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인기 제품 애플 미니롤케이크는 오는 25일, 26일 양일간 50% 할인가 3450원에 선보인다.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이 가득한 포르투갈 타르트 4입은 30% 할인가 4890원에 판매한다.

축산에서는 양념육 안주류 9종을 마이홈플러스 멤버 대상으로 30% 할인하는 행사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양념 닭고기 안주류와 소곱창 구이류를 준비했다. 스모크닭다리, 뼈없는양념닭발, 소곱창구이 3종 등이 해당된다.

건어물 안주류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홈플러스 단독으로 선보이는 신상품 '철판에 잘구운 메메오징어'는 오징어 특유의 쫄깃함을 살리고 한입 크기로 만들어 먹기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포함해 코주부 클래식육포 2종(MILD/BBQ)을 오는 23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 대상 50% 할인 판매하고 후라이드 오징어튀김, 궁 우육포 골든올리브 등도 멤버 대상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먹거리와 찰떡 궁합인 '세계맥주 골라담기' 행사도 진행한다. 하이네켄, 코젤 등 60여종에 이르는 세계맥주를 4캔 구매 시 9천원에 구매 가능하다.

출시 한달 만에 초도 물량이 전량 완판되며 2030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캔하이볼 3종'도 고객 반응에 힘입어 리뉴얼을 거쳐 2차 론칭을 진행한다. 기존의 레몬토닉, 얼그레이 2종에 더불어 달콤한 자몽향이 일품인 '핑크자몽'을 새롭게 기획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한편 가전에서는 축구 경기를 더욱 생생하게 볼 수 있는 프리미엄 TV 구매 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삼성 QLED TV 85인치'을 비롯한 '삼성 QLED TV 75인치', 'LG OLED TV 65인치' 이상의 프리미엄 모델 구입 시 최대 2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태연 홈플러스 메뉴개발기획팀 바이어는 "축구 경기에 빠질 수 없는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열심히 응원하는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형마트에 이어 편의점도 집관족 잡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CU는 축구 대표팀의 조별리그 첫 경기인 우루과이전에 맞춰 이달 23일 월클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하고 집관(집+직관) 응원족들을 위해 안주류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월클 간편식 시리즈는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해 특별 기획한 상품으로 도시락, 주먹밥, 김밥, 햄버거 등으로 구성됐다. 국내 축구 팬들이 경기를 관전하며 즐길 수 있는 안주용으로는 물론 든든한 한 끼 식사용으로도 제격이다.

'월클 빅토리모둠플래터 도시락(9900원)'은 인기 안주인 닭강정, 불닭, 모둠소시지, 만두그라탕 4종을 한데 모은 상품으로 배달 전문점이 문을 닫는 늦은 시각에도 야식을 찾는 홈술족들을 겨냥했다. 둘이서 함께 즐겨도 넉넉한 양이 특징이다.

든든한 간식도 선보인다. 월클 불고기 햄버거 2종(오리지널, 바비큐 / 각 3400원)은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두툼한 패티에 특제 불고기 소스를 발라 풍미를 더했으며, 일반 빵이 아닌 브리오슈번이 야채, 패티 등의 토핑을 감싸 촉촉한 식감이 일품이다.

CU는 신상품 월클 간편식 시리즈 출시와 더불어 MD가 직접 엄선한 족발, 순대, 분식, 닭다리, 오징어 등 인기 안주류 및 HMR 상품들도 월클 패키지로 변경해 총 21종의 상품들을 이번 축구 축제 기간 동안 월클 시리즈로 선보인다.

GS25는 원스피리츠와 손잡고 대한민국 축구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선보였다.

GS25가 이달 21일 선보이는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 GS25 제공


GS25 주류 매출 1위 상품인 '원소주 스피릿'의 상징성을 활용해 대한민국 축구팀의 승리에 대한 강한 염원을 표현하고자 기획된 특별 이벤트다.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는 총 3종으로 제작됐다. 원소주 로고와 라벨을 디자인 한 남무 (Nammoo, 남무현) 디자이너와 힙(Hip)한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는 샘바이펜(SAMBYPEN, 김세동) 작가가 패키지 디자인을 맡았다.

남무 디자이너는 '우리는 이미 이겼다'는 의미인 '위브얼레디원 (We've Already WON!)' 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축구팀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2종의 패키지 완성했다. 특히 대한민국 축구팀의 홈·원정 유니폼 각각의 컬러를 모티브로 한 감각적인 색감과 디자인이 백미로 꼽힌다.

샘바이펜 작가는 '승리를 위하여, 하나를 위하여!' (For the Won, To the One.)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패키지 디자인에 돌입했으며, 축구 관련한 다양한 오브제들을 작가 시선으로 재해석해 재치 넘치는 패키지 디자인을 완성했다.

GS25는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30만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하며, 원소주 스피릿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선착순 증정할 계획이다.

한동석 GS25 마케팅팀 매니저는 "대한민국 축구팀의 선전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준비하게 됐다"며 "소장 가치도 높아 다양한 고객들의 큰 호응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조혜령 기자 tooderigirl@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