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어디에 있든” 드리핀, 빌런 서사 완벽 마무리..끝 아닌 시작 ‘The One’ (종합)[퇴근길 신곡]

지민경 2022. 11. 15.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드리핀이 더 강렬해진 카리스마를 입고 돌아왔다.

드리핀은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 앨범 '빌런 : 디 엔드(Villain : The End)'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더 원(The One)'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지민경 기자] 그룹 드리핀이 더 강렬해진 카리스마를 입고 돌아왔다.

드리핀은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 앨범 '빌런 : 디 엔드(Villain : The End)’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더 원(The One)’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1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 앨범 ‘빌런(Villain)'을 시작으로 ‘빌런즈 에라(Villain’z Era)’라는 확장 세계관의 시작을 알린 드리핀은 첫 정규 앨범 ‘빌런 : 디 엔드’로 3부작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드리핀의 첫 정규앨범 ‘빌런 : 디 엔드’는 최종장에서 펼쳐지는 결전과 이를 계기로 하나가 되는 소년들의 긴 여정을 마무리하게 되며, 모든 것이 끝을 맺는 ‘End’의 의미 뿐만 아니라 모든 것이 마무리 되어야만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다는 이중적 의미의 해석 또한 내포해, 끝과 시작이라는 분기점에서 탄생된 새로운 결합을 ‘The One’이라는 키워드로 풀어내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더 원(The One)’은 세계관 속 주인공 ‘X’와 ‘DX’의 최종 결전을 배경으로 완성된 스타일리시한 리듬과 기타 리프가 매력적인 DnB(드럼 앤 베이스) 장르의 곡으로 낮과 밤, 해와 달이라는 대척점 속 두 자아의 운명론적 이클립스를 표현한 가사가 돋보인다. 하나임을 의미하는 ‘One’과 시작과 끝을 연결하는 도형적 ‘원’의 의미를 통해 최종장에서 펼쳐지는 갈등 구조의 마무리를 엿볼 수 있다.

“Slowly I know 그 모든 걸 Slowly I know / 하나로부터 갈라졌던 낮과 밤 그 위를 뛰어올라 / Everywhere 네가 어디에 있든 / Find the way So we can be Together / I’m the One One And only One One One and only / Yeah I’m the One One and only One / 너를 찾아낸 내가 I’m the One”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7인7색 빌런으로 변신한 멤버들이 하나가 되는 모습과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담겨 있다. 특히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화려한 스케일과 영상미가 눈길을 끈다.

첫 정규앨범인 만큼 더욱 업그레이드 된 세계관과 음악적 역량을 입증하며 또 한 번의 성장을 이뤄낸 드리핀이 어떤 새로운 매력으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