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진, 원조 이산의 고백 "내게 이산은 이준호" ('유퀴즈')

2022. 11. 9. 11: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케이블채널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아는 만큼 보인다' 특집이 공개된다.

9일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 167회에서는 우리들의 시야를 넓혀줄 자기님들과 인생 여행을 떠난다. 폴 킴 미국 스탠퍼드 부학장, 유홍준 교수, 배우 이서진이 출연해 교육자, 역사가, 배우로서 탄탄히 다진 내공을 공유할 계획이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폴 킴 자기님은 성적 하위 1% 학생에서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의 부학장이 된 영화 같은 인생사를 전했다. 학창시절 '양가양가' 성적표만 받던 만년 꼴등에서 미국 명문대 스탠퍼드의 부학장에 오르기까지 걸어온 길을 솔직히 털어놓은 것.

폴 킴 자기님은 창의력 넘치던 유년기, 공부에는 관심에 없었던 학생이 미국 대학에 진학한 계기는 물론, 개개인에 내재된 잠재력을 끌어내는 비법, 미국 명문대 합격의 비밀도 귀띔했다고.

이어 우리나라 전 국토를 박물관 삼아 문화유산의 숭고한 가치를 전파하는 유홍준 교수와 토크가 펼쳐졌다. 전국에 답사 신드롬을 일으킨 자기님은 문화유산 전도사다운 언변으로 안방극장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킬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유홍진 자기님은 전남 강진, 해남을 첫 답사지로 선택한 사연, 서울 곳곳의 숨겨진 역사 흔적, 경복궁, 덕수궁 등 5대 궁궐 이야기, 앞으로의 출간 계획을 흥미진진하게 전하며 유익함을 선사했다.

까칠한데 다정한 국민 반전남, 배우 이서진도 '유 퀴즈'를 찾았다. 24년 차 배우이자 tvN 예능 프로그램을 섭렵하며 'tvN 공무원'이라는 별명을 가진 자기님의 다양한 매력이 고스란히 드러났다.

늦은 나이에 배우로 데뷔해 차곡차곡 쌓아 온 필모그래피, 원조 이산으로서 "나에게 이산은 이준호"라고 고백한 이유, 나영석 PD에 대한 거침없는 폭로, 인간 이서진의 솔직 담백한 면모를 모두 공개했다. 또한 마성의 입담으로 큰 자기, 아기자기를 매료시켰다는 후문이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사진 = tvN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