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웹툰, '먹통' 사태 추가 보상 최대 6000캐시 지급

송은정 기자 2022. 10. 31. 15: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최근 발생한 '카카오 서비스 장애'의 추가 보상을 지급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 이용자들에게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 캐시를 각 3000캐시씩 최대 6000캐시를 지급하기로 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사실 서비스 장애 피해에 대한 보상은 이용권 사용기간 연장 등으로 이미 이뤄졌지만 불편을 보셨던 분들이 많았던 만큼 추가적인 지원 방안의 개념으로 캐시 지급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발생한 '카카오 먹통' 사태에 대한 추가 보상으로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 이용자들에게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 캐시를 각 3000캐시씩 최대 6000캐시를 지급하기로 했다. /사진=카카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최근 발생한 '카카오 서비스 장애'의 추가 보상을 지급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31일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이번 사태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으신 이용자 분들께 죄송한 마음을 담아 서비스 이용을 지원해 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 이용자들에게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 캐시를 각 3000캐시씩 최대 6000캐시를 지급하기로 했다. 플랫폼 모두에 가입돼있으면 6000캐시, 둘 중 하나에만 가입해있으면 3000캐시만 지급된다.

1캐시당 3000원, 가입자 수를 250만명으로 추산한 결과 최소 50억원~80억원이 추가 보상으로 지급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지급된 캐시는 다음달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별도 제한 없이 모든 작품 구매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지급된 모든 캐시는 발행처와 작가들에게 정상적으로 정산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사실 서비스 장애 피해에 대한 보상은 이용권 사용기간 연장 등으로 이미 이뤄졌지만 불편을 보셨던 분들이 많았던 만큼 추가적인 지원 방안의 개념으로 캐시 지급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양 플랫폼을 합쳐 총 캐시 지급액은 약 80억원에 달한다"며 "캐시를 이용자들에게 지급했지만 작가들에게까지 다 정산이 되는 만큼 유저와 창작자 모두를 지원하는 방향으로 보시면 된다"고 덧붙였다.

[머니S 주요뉴스]
"CPR하다 눈물났어요"… 현장서 구조 도운 시민들
대학병원 男간호사, 응급실 브이로그 올렸다가 '뭇매'
"다음 술자리 찾던 구경꾼에 몸서리"… 현장 도운 의료진
김혜수·김규리·김창열 등 '이태원 참사' 애도 물결
현장 출동 경찰관 "안간힘 썼지만 살리지 못해 죄송"
"너무 아파요"… 이태원 참사, 20대가 많았다
이태원 실종 신고 4000건 넘어… 반나절새 10배
"이렇게 무서운 경험 처음"… 이태원 사고 증언
배우 윤홍빈 "이태원 참사 눈앞에서… CPR 했지만"
이태원 참사 현장 '애도 물결'… 시민들 헌화 잇달아

송은정 기자 yuniya@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