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스테이크 굽기 14L '오븐형 에어 프라이어' 출시

안지율 2022. 9. 8. 09: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쿠전자가 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는 오븐형 에어프라이어(CAFO-A1410TB)를 출시했다.

스테이크 굽기에 최적화된 것으로 재료에 직접 꽂아 온도를 측정하는 탐침형 온도계 '셰프스틱'을 구성품으로 제공한다.

조리실 온도가 아닌 재료 심부 온도를 측정하기 때문에 취향에 맞춰 레어, 미디엄, 웰던 등의 굽기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븐형 에어프라이어(CAFO-A1410TB)와 셰프스틱 *재판매 및 DB 금지


[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쿠쿠전자가 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는 오븐형 에어프라이어(CAFO-A1410TB)를 출시했다.

스테이크 굽기에 최적화된 것으로 재료에 직접 꽂아 온도를 측정하는 탐침형 온도계 '셰프스틱'을 구성품으로 제공한다.

유선 셰프스틱을 재료에 꽂고 메뉴 프로그램에서 '스테이크 전용 모드'를 선택해 작동시키면 셰프스틱이 재료 내부 온도를 측정, 목표 온도 도달 시 자동으로 조리가 종료된다. 조리실 온도가 아닌 재료 심부 온도를 측정하기 때문에 취향에 맞춰 레어, 미디엄, 웰던 등의 굽기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재료가 크고 두꺼워 제대로 익히기 까다로운 토마호크와 양고기는 물론, 닭가슴살 스테이크, 연어 스테이크 등 다양한 종류의 스테이크까지 육즙과 풍미를 살리며 구울 수 있다.

구성품인 로티세리 케이지를 이용해 로티세리 바비큐도 만들 수 있다. 통닭구이, 삼겹살, 곱창, 군밤 등 재료를 뒤집는 번거로움 없이 360도 자동회전으로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게 구워준다. 이 과정에서 음식물의 기름기까지 제거된다.

쿠쿠전자 오븐형 에어프라이어(CAFO-A1410TB) *재판매 및 DB 금지


최대 200도 고화력 열풍이 조리실 내부 사방으로 순환돼 식재료를 균일하고 빠르게 익힐 수 있고 전자파 걱정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내부 조리실은 열풍 대류 현상을 극대화하도록 커브드 설계를 적용했다.

내부 조리실은 14ℓ의 넉넉한 용량으로 집들이나 홈파티 등으로 많은 양의 요리가 필요할 경우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바스켓과 그릴판 등 기본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구성품을 활용해 내부를 2단으로 나눠 여러 가지 음식을 동시에 조리한다.

한 대의 에어프라이어로 오븐은 물론 토스트와 베이킹, 식품 건조까지 되는 5-in-1 멀티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고, 가장 인기 있는 에어프라이어 요리 60가지의 레시피를 제공한다. 전면 투명 윈도와 내부 조명으로 조리 과정을 확인할 수 있고, 기존 에어프라이어 대비 소음을 확연히 낮춘 47dB 저소음으로 늦은 시간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쿠쿠전자는 오븐형 에어프라이어와 함께 바스켓형 쿠쿠 에어프라이어(모델 GAF-G0610DW)도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5.5ℓ 대용량 바스켓은 더 많은 재료를 담기에 적합하도록 사각형으로 제작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