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초점] '청춘블라썸'→'어쩌다 전원일기', 웹툰 원작 드라마 신드롬 이어갈까

안소윤 2022. 9. 8. 08: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가을에는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들이 안방극장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하반기에도 인기 웹툰과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신작들이 흥행 계보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어쩌다 전원일기'는 웹툰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이다.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는 이미 형성되어 있는 팬덤을 시청자로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웨이브, MBC,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왼쪽부터)

올 가을에는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들이 안방극장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최근 방송가에는 동명의 웹툰을 실사화한 작품들이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시즌 1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티빙 오리지널 '유미의 세포들 시즌2'를 비롯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금 우리 학교는', KBS2 '징크스의 연인'까지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았다. 하반기에도 인기 웹툰과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신작들이 흥행 계보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열여덟 첫사랑의 추억을 담은 웨이브 오리지널 '청춘블라썸'은 오는 21일 베일을 벗는다. '청춘블라썸'은 현재 10대들의 이야기와 6년 전 과거의 10대들에게 있었던 추억담을 교차시킨 '성장통 로맨스'다. 과거의 10대에는 배우 서지훈(이하민), 소주연(한소망)이 마치 웹툰을 찢고 현실로 나온 듯한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배우 김민규(이재민), 강혜원(윤보미), 윤현수(최진영), 오유진(강선희)은 현재의 10대이자 서연고 4인방으로 등장한다.

매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중인 MBC 금토드라마 '빅마우스' 후속으로 육성재, 정채연 주연의 '금수저'도 웹툰 원작이다. 오는 23일 첫 방송하는 '금수저'는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아기가 우연히 얻게 된 금수저를 통해 부잣집에서 태어난 친구와 운명이 바뀐 뒤 후천적 금수저가 된 인생 어드벤처 스토리를 그렸다. tvN '또 오해영', JTBC '뷰티 인사이드', KBS2 '연모'의 송현욱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금수저와 흙수저를 오가는 주인공들의 복잡한 심리를 세밀하게 담아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사진 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TV 웹드라마 '며느라기', SBS 월화드라마 '사내맞선'으로 웹툰 원작 드라마의 흥행을 이끌었던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도 지난 5일 '어쩌다 전원일기'를 선보였다.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어쩌다 전원일기'는 웹툰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이다. 시골 마을 희동리의 토박이이자 이 지역의 '핵인싸' 순경 안자영(박수영)과 하루라도 빨리 희동리를 탈출하고 싶어 하는 서울 토박이 수의사 한지율(추영우)의 풋풋한 전원 로맨스를 그려냈다. 여기에 자영을 곁에서 지켜주고 싶어하는 27년 남사친 이상현(백성철)이 친구 이상의 감정을 더 이상 숨기지 않고 직진하기로 결심하면서 흥미진진한 삼각 로맨스를 구축해나간다.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는 이미 형성되어 있는 팬덤을 시청자로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카카오의 한 관계자는 "원작의 인기 요인을 바탕으로 캐릭터와 스토리를 풍성하게 덧붙여 영상으로 만들기에, 원작과는 또 다른 업그레이드된 재미를 전할 수 있다. 이렇게 제작된 드라마는 또 하나의 콘텐츠IP로서 시즌제, 스핀오프 등을 통해 새로운 세계관을 더하는 등 다양하게 진화해 글로벌 슈퍼IP로서 영향력을 강화해 나갈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이민정, '♥이병헌'도 반할 눈부신 비주얼...일상이 '화보'
아이비, 노브라 패션으로 거리 활보…美 가더니 과감해졌네
노출에 노출 더하는 파격..'결별' 현아 충격 컸나, 옷을 입었다 벗었다
“악마 같아” 김보민♥김남일, 잘 사는 줄 알았는데..부부갈등 고백
정석원, 3년 만에 “죄송하다” 인사→백지영 “뭘 죄송해! 남자답죠?” 응원
“낮엔 노숙자, 밤엔 78명 女 만난 바람둥이..구걸로 월 400만원 벌어”
이지훈♥아야네, 신혼인데 싸우지도 않나봐…꼭 끌어안고 꿀뚝뚝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