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비 지원받고 경남으로 가을여행 떠나세요!"

경남=임승제 기자 2022. 9. 5. 17: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을을 맞아 진주남강유등축제, 남해 독일마을맥주축제, 지리산 가을단풍 등 경남의 대표 관광지를 한달간 여행하며 여행경비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행사가 추진된다.

경남도는 6일 여행비를 지원받고 경남을 여행하며 경남관광지를 홍보하는 장기체류형 여행프로젝트 '경남에서 한달 여행하기' 3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체험비는 1인당 5~8만원을 1회에 한해 지원돼 참가자가 희망하면 한달간 경남에 머무르며 장기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3차 참가자 모집..만 19세 이상, 경남 외 지역 거주자 대상
가을철 다채로운 축제·문화행사 개최..볼거리 풍성
경남 여행사진./사진=경남도 제공
가을을 맞아 진주남강유등축제, 남해 독일마을맥주축제, 지리산 가을단풍 등 경남의 대표 관광지를 한달간 여행하며 여행경비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행사가 추진된다.

경남도는 6일 여행비를 지원받고 경남을 여행하며 경남관광지를 홍보하는 장기체류형 여행프로젝트 '경남에서 한달 여행하기' 3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남도 18개 시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20년 5개 시군 시범사업으로 시작했다가 큰 호응에 힘입어 지난해는 15개 시군으로 확대됐다.

경남지역 외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의 사람을 대상으로 선정하며, 선정자는 여행비를 지원받고 경남의 관광콘텐츠를 참가자 개인누리집(SNS)에 하루 2건 이상 경남 관광지를 홍보하는 미션을 부여받는다.

세부 지원은 팀별(팀당1~2명) 최소 2박에서 최대 29박까지 하루 5만원의 숙박비가 지원된다. 체험비는 1인당 5~8만원을 1회에 한해 지원돼 참가자가 희망하면 한달간 경남에 머무르며 장기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각 시군은 여행동기, 여행계획의 충실성, 홍보 효과성을 평가해 선정하며, 특히 개인누리집(SNS)활동이 활발한 신청자를 우대해 선정함으로써, 경남 관광홍보 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을 받는다.

경남 여행사진./사진=경남도 제공
도내 전 시군에서 연간 3차례에 걸쳐 참가자를 모집하는 이 사업은 지난 상반기에 전국에서 852명의 참가자들이 현재 경남 여행을 마쳤거나 여행중에 있고, 9월부터 3차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상반기(1차)모집 시 10팀을 모집했던 남해군은 113팀(166명)이 지원했고, 13팀을 모집했던 통영시는 143팀(214명)이 지원해 11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밀양시, 의령군, 고성군, 산청군은 별도 모집기간 없이 연간 수시로 모집하고 있어 언제든 지원이 가능하다.

강승제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낙엽이 지는 가을이 되면 경남의 관광지는 진주 남강유등축제, 남해 독일마을 맥주축제 등과 같은 다채로운 축제 행사와 더불어 볼거리가 더욱 더 풍성해진다"며 "경쟁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시군을 우선적으로 신청한다면 선정될 확률이 보다 높아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3차 모집에 대한 상세한 모집 일정과 여행 기간은 경남관광길잡이 누리집 공지사항 및 각 시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니S 주요뉴스]
"기아 스포티지 HEV, 토요타 RAV4 보다 1세대 앞선 차"… 독일 전문지 호평
주인이 주인 노릇 하겠다니… "건설협회 경영간섭 선넘었다"
'우마무스메' 논란 공식 사과한 카겜…86억 집단소송 향방은?
5일부터 코로나19 국산 백신1호 '스카이코비원' 접종
[영상] 나무 뽑히고 트럭 뒤집혔다…힌남노의 괴력
제주 오전 9시부터 힌남노 영향권…600㎜ 물폭탄
중복가입한 단체 실손보험, 직원이 직접 중지 가능해진다
접을 수 있어?… 삼성전자, 애플 아이폰14 공개 저격
삼성전자 0.5주 못사나… 국내주식 소수점 거래 도입 문턱서 '암초'
"누나 문열어" 70대 여성 속옷 훔치고 스토킹 60대男 '실형'

경남=임승제 기자 moneys4203@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