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터널리턴이 이렇게 인기 게임이었어?"

문원빈 기자 2022. 8. 10. 06:0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 점령한 '이터널리턴' 팬들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보답하다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OBA 게임 '이터널 리턴'이 팬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목적으로 준비한 오프라인 행사로 열렬한 호응을 얻었다.

카카오게임즈는 9일부터 14일까지 부산 e스포츠 경기장 '브레나'에서 오프라인 유저 행사 '이터널 리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터널 리턴 콜라보 카페, 굿즈샵, 체험존, 코스프레 사진 전시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됐다.

행사는 6일 동안 진행되지만 날짜마다 프로그램이 다르다. 10~11일에는 e스포츠 대회인 'ER 마스터즈 부산 1~2일차', 12일에는 엠비션 선수의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세미나와 팬들과 함께 나누는 토크쇼 '이터널 리턴 페스티벌 전야제'가 진행된다. 13일에는 2차 창작으로 만든 굿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루미아 야시장', 인플루언서와 루미아 섬을 탐험하는 '인플루언서 자선 이벤트 전'이 펼쳐지며 마지막 14일에는 ER 마스터즈 부산 결승전으로 피날레가 장식될 예정이다.

오픈 당일 행사장을 방문했다. 9일에는 특별한 행사나 e스포츠 경기가 없으니까 여유롭게 행사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 판단했다. 오후 2시쯤 브레나에 도착하고 본 풍경은 예상과 전혀 달랐다. 엘리베이터에서 이터널 리턴 굿즈를 구매한 유저들이 내렸고 행사장에 올라가니까 이미 체험존에는 유저들로 가득 채워져 있었다. 그 풍경을 보며 "이터널 리턴이 이 정도로 인기 게임이었나"라며 내심 놀라기도 했다.

유저들은 15층 체험존과 16층 콜라보 카페에 몰려 있었다. 테마 카페에는 비앙카의 혈액팩, 요한의 정화수, 니키의 고양이 세트, 윌슨 샌드 등 팬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먹거리를 판매했다. 너무 많은 유저가 몰리는 바람에 오후 1시쯤 우유가 전부 소진됐다. 로지의 초코초코 세트를 기대했지만 어쩔 수 없이 쇼이치의 직장인 세트로 아쉬움을 달랬다.

그동안 수많은 게임 콜라보 카페를 방문한 덕분인지 먹어보지 않아도 맛을 예상할 수 있었다. 실제로 음식들을 시식한 결과 예상했던 맛과 동일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음식은 '용다이린의 칵테일'이다. 체리와 탄산수가 묘하게 잘 어울리는 독특한 맛이었다. 다른 음식들의 맛은 평범했지만 각 캐릭터의 포장과 코스터가 콜라보 카페에 놀러왔다는 분위기를 자아냈다. 코스터 자체도 정말 만족스러워 이터널 리턴 팬이라면 좋은 경험을 제공할 장소라고 느꼈다.

코스프레 사진 전시관은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일품이었다. 사진의 종류가 많지 않아 아쉽긴 했지만 사진이 일정 시간마다 전환되는 액자가 이터널 리턴과 잘 어울려 향후 행사에서도 비슷한 형태로 꾸며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굿즈샵에서는 윌슨 방석, 시즌6 썸머 데스크 매트, 악마 윌슨 모찌 인형, 멧돼지 봉제 인형, 이터널 리턴 티셔츠를 판매했다. 안 그래도 데스크 매트가 필요해서 2개 구매했다. 수아 일러스트와 재질이 너무 만족스러워 다음 시즌에도 데스크 매트가 출시된다면 구매할 계획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9일에는 특별 행사가 없어 조금 허전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다. 굿즈 수량이 한정된 만큼 원하는 굿즈를 빠르게 확보하기 위해 방문하는 유저들이 대부분이었다. 이에 따라 e스포츠 대회, e스포츠 아카데미 세미나, 인플루언서 이벤트전, 야시장 등 각종 행사가 열리는 10~14일에는 더 많은 유저가 몰려 더욱더 활기찬 풍경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부산에서는 이터널 리턴 페스티벌과 함께 '이터널 리턴 In 해운대 엑스 더 스카이'라는 콜라보레이션 행사도 진행 중이다. 이터널 리턴 유저들은 30% 할인된 가격으로 전망대를 입장할 수 있다. 해당 행사는 사실 콜라보 행사에 준비된 굿즈와 테마존도 좋지만 유저들에게 100층 전망대에서 해운대 풍경을 감상하는, 게임에서는 만끽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는 부분에 호평을 던지고 싶다.

최근 이터널 리턴의 오프라인 행사는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해 업계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번 행사에서 일부 콜라보 음식들이 조기 소진된 것처럼 홍대 입구에서 열린 '골든 크리마 카페'에는 예상보다 많은 입장객으로 굿즈가 조기 매진된 바 있는데, 10~14일 페스티벌과 향후 행사에서도 호응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김승후 님블뉴런 대표는 "광안리 10만 관객신화라는 위대한 레퍼런스를 갖춘 e스포츠 메카 부산은 오래 전부터 큰 게임 대회를 많이 개최한 도시다"며 "지역 최고 e스포츠 경기장인 브레나에서 이터널 리턴 팬들에게 다양하고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할테니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한다"고 전했다.

- 브레나 앞을 지나가면 이터널 리턴 행사가 열린 것을 알 수 있어요
- 15층에 도착하면 체험관에 자동으로 눈이 갑니다
- 데스크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어요
- 15층 행사장 구조 "굿즈샵 방향 통로에 코스프레 사진 전시관이 있어요"
- 리오 안녕?
- 굿즈샵에는 5가지 상품을 판매합니다
- 이번에도 조기 매진될 가능성이 충분해…
- 데스크 패드가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 코스프레 사진 전시관 분위기가 굉장히 고급스러워요
- 고퀄리티 코스프레에 전율이 느껴졌죠
- 캐시 고증인가? 어느 각도에서든 쳐다보는 것 같은 느낌이…
- 체험존에는 유저들로 가득 찼습니다
- 16층으로 올라가 볼까요?
- 9일에는 경기가 없어 들어가지 못했어요
- 일레븐도 안녕?
- 실제로 보면 진짜 먹음직스러워요
- 엠마가 메뉴판를 보여주며 주문을 도와주는 분위기
- 우유가 소진된 상황에 맞춰 메뉴를 정말 친절하게 소개해 주셔서 감동했어요
- 최선의 선택이었다
- 카페에 앉을 자리가 없어 아쉬웠습니다
- 용다이린 칵테일 "꼭 저어서 드세요"
- 16층에도 코스프레 사진 전시관이 있답니다
- 탄산은 없습니다
- 만족도 2000%
- 해운대 행사도 놓칠 수 없겠죠? (엑스 더 스카이 입구 찾는 것부터 난관입니다)
- 모바일 티켓을 페이퍼 티켓으로 전환해야 합니다(옆에 이터널 리턴 시즌 트레일러가 나타나요)
- 100층까지 초고속으로 올라갑니다
- 콜라보 행사는 98층에서 진행됩니다 100층에서 천천히 내려가며 해운대 전망을 감상하세요
- 조금 떨리기도…
- 98층에 도착했습니다
- 매그너스 안녕?
- 기념품 판매점에 비치된 이터널 리턴 굿즈
- 너무 귀여워!!!
- 측면에도 굿즈가 있네요?
- 아크릴 피규어는 꼭 사야겠다
- 수아 어딨지? 분명 판다고 했는데…
- 수아는 매진입니다(눈물) 기자가 방문했을 땐 니키 12개, 용다이린 3개 남았어요(리오, 일레븐, 라우라는 여유롭게 남아있었습니다)
- 다 가지고 싶다
- 키홀더는 일레븐과 이바가 각각 1, 2위로 가장 많이 팔렸습니다
- 지갑 사정상 아크릴 피규어 2개와 일레븐 키홀더 1개만…
- 틈날 때마다 전망 구경
- MSI 노트북으로 이터널 리턴을 체험할 수 있어요
- 안내원께서 상세하게 설명해 주십니다
- 체험을 마치면 룰렛을 돌려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수아 너무 예쁜거 아니니?
- 특별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인증하면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여기는 수영복 리오네요
- 진짜 잘 어울리는 소품
- 특별한 경험… 이런 콜라보 행사 너무 좋아요
- 진공 엘리베이터라서 그런지 정말 빠릅니다
- "다음에도 좋은 행사 기대합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