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부토건, 경기 평택서 '지제역 삼부르네상스' 이달 공급
12일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현황 통계자료에 따르면, 경기 평택시의 인구수는 2010년 41만9457명에서 2011년 42만6886명, 2012년 43만4305명, 2013년 44만2034명 등 점차 늘더니 올해 5월 57만868명으로 증가 했다.
이는 각종 도시개발사업과 고덕국제신도시 조성 등의 개발 호재들이 잇따르면서 입구 유입이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 수원발 KTX 직결사업 등 굵직한 교통 호재들도 이어지고 있어 인구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앞서 국토교통부는 지난 달 권역별 거리기준 등 광역철도의 규제를 푸는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개정안 입법예고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운정~동탄)의 종점이 동탄에서 평택으로 연장될 가능성도 높아지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삼부토건이 이달 경기도 평택시에서 '지제역 삼부르네상스'를 공급한다. 세교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0층, 전용 47~59㎡ 180실 규모로 조성된다. 사업지가 위치한 평택세교지구는 주변으로 지제세교지구와 영신지구, 모산영신지구 등 다수의 도시개발사업이 예정돼 있어 향후 평택을 대표하는 신흥 주거지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 실이 2룸 구조에 복층설계가 적용돼 아파트 못지 않은 주거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거실 천장고를 약 4m까지 높여 개방감과 함께 상품 차별성을 높였다. 또한 주변으로 통복천 수변길과 사군자근린공원이 자리하고 있고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조성 중인 모산근린공원(예정)도 인접해 있다. 모산근린공원은 주민들이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수변문화과 자연체험, 레포츠, 테마정원 등 다양한 테마 공간과 과수원길, 유아 숲 체험장, 반려견 쉼터 등을 갖출 예정이다.
임대수요도 풍부하다. 먼저 사업지 인근에 평택일반산업단지가 있고 평택칠괴일반산업단지, 평택송탄일반산업단지 등 다양한 산업단지 종사자들도 가깝다. 수원지방법원 평택지원,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 등 행정기관과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도 인접해 있다.
규제로부터도 비교적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의 수요자라면, 주택 보유, 세대주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도 100% 추첨제로 선정한다. 오피스텔 분양권은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향후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 요건을 유지할 수 있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서울시, 주택·건축물 등 7월분 재산세 2조4374억원 부과
- 주택시장서 소형 저가만 팔린다…고금리에 면적별 양극화 심화
- 전세대출 이자 내느니 월세 사는게 이득…`월세 난민` 쏟아진다
- 30평대 새 아파트가 4억원대…여기서 1100가구 나온다
- 타워팰리스 3주만에 1억 `뚝`…`똘똘한 한채`마저 꺾이나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2025년 코인 재테크 ‘4대 키워드’ [가상화폐 ‘슈퍼파워’?]
- 김병만 전처 상습 폭행 실망? 속단은 금물… 무혐의로 ‘종결’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