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넥슨 '메이플스토리M', 모험가 리마스터 적용

이창희 2022. 7. 8. 12: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모험가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전사, 마법사, 궁수, 도적, 해적 계열의 모험가 캐릭터 14종의 디자인과 전투 패턴 등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각 직업별 컨셉트와 개성이 돋보이도록 스킬과 전투 효과를 개선해 캐릭터의 정체성과 매력을 강화했다. 최근 전투 특성에 적합하도록 스킬 성능도 개선했다.

모험가 전용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4일까지 3~150레벨 모험가를 대상으로 특정 레벨 달성 시 보상을 지급하며 200레벨에 도달하면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7월 28일까지는 1~140레벨 사이의 모험가 대상으로 1+2 레벨업 성장을 지원하고 140~200레벨 사이 모험가 대상으로 1+1 레벨업 효과를 부여한다. 같은 기간 매일 정해진 횟수만큼 ‘수련’을 진행하면 경험치 보상과 수련 단계에 따라 보상 경험치 증가 및 수련 소요 시간 감소 효과를 지원한다.

여름을 맞아 ‘골드비치 리조트’ 테마 이벤트도 연다. 7월 21일까지 ‘골드리치 주니어’가 제공하는 일일 콘텐츠 미션을 수행하면 이벤트 코인을 비롯한 보상을 증정한다. 8월 24일까지는 캐릭터 경험치 획득 구간의 몬스터를 사냥하면 코인샵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이벤트 코인을 선물한다.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신규 페이트코어 ‘아쿠아리우스-카린’ 추가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페이트코어 ‘아쿠아리우스-카린’과 전용 장비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블랙 등급 페이트코어 ‘아쿠아리우스-카린’은 4성 영웅 ‘카린’ 전용이다. 장착하면 외형 변화와 함께 자신을 피격한 적군의 명중률을 감소시키고 공격을 회피한 아군의 치명 저항력을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이 추가된다. 오는 14일까지 확률업 이벤트 적용 대상이다.

전용 장비 ‘사달멜리크’는 획득 즉시 ‘카린’의 공격력이 증가하며 장착 시 무기의 외관이 변경되는 동시에 전투력이 추가로 상승하는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신규 시즌 ‘알파와 오메가’ 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28일까지 ‘엑소스 히어로즈’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골드, 블랙, 블루, 오렌지 등 각 등급 페이트코어 선택권이 지급되며 동일한 기간 동안 총 220회에 걸쳐 무료 고급 영입을 할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V22’, 신규 시즌 카드 추가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리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에 신규 시즌 카드를 추가한다고 8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22 Live V2’ 카드는 ‘2022 KBO리그’ 전반기 72경기의 실제 성적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선수들의 경기 기록을 수치화한 데이터가 게임 내 능력치 그대로 반영됐으며 등급 및 세트덱 스코어가 새롭게 적용됐다. 올해 정규 시즌 종료 전까지 2주 단위로 선수들의 활약 정도에 따라 능력치가 변화한다.

기존 보유한 선수의 육성 상태를 다른 시즌 카드에 이전할 수 있는 계승 시스템도 도입했다. ‘계승’은 동일한 카드 종류 및 투타 유형, 같은 이름의 선수 카드를 대상으로 연도 및 버전과 무관하게 진행이 가능하다. 계승권을 활용해 전달카드가 이미 육성해둔 강화, 한계돌파, 특훈 등 수치를 결과카드에 이전하면 보다 쉽고 간편하게 라인업 구축이 가능하다.

컴투스는 오는 25일까지 매일 게임 내 임의로 주어지는 미션 5개를 달성하면 토큰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토큰은 ‘계승권’을 비롯해 ‘잠재력 재설정권’, ‘스킬 변경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유비소프트, 신작 ‘스컬앤본즈’ 11월 8일 출시

유비소프트엔터테인먼트는 오픈월드 해적 멀티플레이어 게임 ‘스컬앤본즈’를 오는 11월 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비소프트 싱가포르 및 여러 유비소프트 스튜디오의 협업으로 개발된 ‘스컬앤본즈’는 제2의 대해적 황금기인 17세기 말을 배경으로 추방자에서 해적왕으로 거듭나는 주인공의 운명적인 모험을 다루고 있다.

이용자는 인도양의 길들여지지 않은 낙원에서 권력을 놓고 싸우는 다양한 적들과 숨막히는 해상전투를 벌이게 된다. 해적, 전쟁 파벌, 무장 단체, 제국 등이 서로 뒤엉켜 싸우는 혼란스럽고 무자비한 상황에서 자신만의 거친 해적 활동을 통해 악명을 높여야 한다.

유비소프트는 ‘스컬앤본즈’의 사전예약 구매자에게 악명의 복장, 대관식 폭죽 등이 포함된 ‘공해의제왕 팩’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 PS5, PS4, 엑스박스 시리즈 X 및 S, 엑스박스원, 윈도우 PC 등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유비소프트코리아는 8일 오후 8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컬앤본즈 컴백쇼’도 특별 방송도 진행한다. 권이슬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스컬앤본즈’에 대해 소개한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