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궁녀 의자왕'은 가짜 뉴스! 백제 몰락의 진짜 이유는.. ('벌거벗은 한국사')

최이정 2022. 6. 22. 09: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벌거벗은 한국사'의 최태성이 '의자왕과 삼천궁녀 이야기'를 전면 반박하고, 백제 멸망의 비밀을 벌거벗긴다.

특히 최태성은 "삼천궁녀 의자왕 이야기는 명백한 가짜뉴스다. 애초에 백제에는 삼천 여명의 궁녀 자체가 없다"면서 흥미로운 역사적 사실들을 근거로 허무맹랑한 낭설의 실체를 밝힐 예정.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최나영 기자] ‘벌거벗은 한국사’의 최태성이 ‘의자왕과 삼천궁녀 이야기’를 전면 반박하고, 백제 멸망의 비밀을 벌거벗긴다.

tvN STORY 오리지널 역사 예능 ‘벌거벗은 한국사’(연출 김형오 전민호 김기준)는 한국사 큰 별 최태성 선생님이 선보이는 쉽고 재미있는 한국사 스토리텔링쇼. 오늘(22일) 방송되는 9회에서는 ‘백제 의자왕과 신라 김춘추, 그들은 왜 칼을 겨눴나’라는 주제로 700년 백제 왕조가 몰락한 진짜 이유를 알아본다. 이날 VIP 탑승객으로는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이도학 교수가 함께해 한국사 여행을 한층 흥미진진하게 이끌 전망이다.

이날 방송에서 최태성 강사는 현 시대인들에게 ‘삼천궁녀와 어울려 사치와 향락을 즐기다 백제를 패망으로 이끈 왕’으로 인식되고 있는 백제의 마지막 군주 ‘의자왕’에 대해 조명한다. 

특히 최태성은 “삼천궁녀 의자왕 이야기는 명백한 가짜뉴스다. 애초에 백제에는 삼천 여명의 궁녀 자체가 없다”면서 흥미로운 역사적 사실들을 근거로 허무맹랑한 낭설의 실체를 밝힐 예정. 또한 드라마틱한 출생의 비밀부터 시작해 유달리 힘들었던 즉위 과정, 또한 주변국을 공포에 떨게 했던 정복 군주로서의 카리스마 등 후대에 알려지지 않은 진짜 ‘의자왕’의 이야기로 놀라움을 선사할 것이다.

이와 함께 최태성은 백제 의자왕과 신라 김춘추 사이의 뿌리 깊은 악연에 집중해, 백제 멸망의 역사를 낱낱이 파헤친다. 이 과정에서 두 나라 사이에서 벌어졌던 피의 복수극이 생생한 에피소드들과 함께 공개된다고 해 기대를 높인다. 그런가 하면 이날 이도학 교수는 의자왕과 김춘추의 복수 혈전을 두고 “이 복수의 종착지가 동아시아 정치 지형도를 확 바꾸는 계기가 되고 말았다”고 의미를 되짚었다는 후문. 이에 잘못 알고 있던 역사 속 인물인 의자왕의 참모습을 확인하는 동시에 동아시아 역사의 커다란 변곡점을 알아볼 수 있는 ‘벌거벗은 한국사’ 9회에 기대감이 고조된다.

'벌거벗은 한국사'는 한국사 큰 별 최태성 선생님이 선보이는 쉽고 재미있는 한국사 스토리텔링쇼로 이날 오후 8시 20분에 tvN STORY에서 방송된다.

/nyc@osen.co.kr

[사진] '벌거벗은 한국사'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