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분양가 상한제 개편안' 나온다
박지혜 기자 2022. 6. 20. 13: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분양가격을 현실화하기 위한 분양가상한제 개편안 발표를 하루 앞둔 20일 서울의 한 재건축 아파트 단지 앞으로 시민들이 지나가고 있다.
분양가격을 올려 현실화해 주택공급에 속도를 내겠다는 계획이지만 무주택자의 내집마련 비용 부담이 커진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이날 정부에 따르면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금융위원회 등 정부 관계부처는 오는 21일 분양가격 개편안과 임대차3법 보완대책을 동시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지혜 기자 = 분양가격을 현실화하기 위한 분양가상한제 개편안 발표를 하루 앞둔 20일 서울의 한 재건축 아파트 단지 앞으로 시민들이 지나가고 있다.
분양가격을 올려 현실화해 주택공급에 속도를 내겠다는 계획이지만 무주택자의 내집마련 비용 부담이 커진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이날 정부에 따르면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금융위원회 등 정부 관계부처는 오는 21일 분양가격 개편안과 임대차3법 보완대책을 동시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2022.6.20/뉴스1
pjh258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뉴스1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남편 다락방에 '여자 머리끈'…의심했더니 바로 이혼하자고" 아내 토로
- 강호순, 피임도구 손에 끼고 가발 변장 기행…체포되자 "증거 있냐" 뻔뻔
- 미성년자와 모텔 투숙 중 단속…3층 매달려 있다가 추락
- "이재용 회장도 참석? 딴 데서 해라"…노쇼 차단한 자영업자
- "열 살 많은 남친에 밥 사줬더니 '싼 거 먹을 줄 몰랐다' 연락 끊겼다"
- 손연재, 럭셔리 한남동 신혼집 공개…72억 집은 2년 뒤 이사
- '홈쇼핑 매출 1조' 안선영, 아들 꿈 위해 캐나다行 "26년 커리어 접어"
- 위너 송민호, 교통사고 뒤늦게 알려져…후유증 우려에 병원行
- 54세 김혜수, 핫핑크 미니 원피스 아래 쭉 뻗은 각선미 [N샷]
- '임신 28주차' 밝힌 유다연, 남편은 '돌싱글즈3' 한정민 "5월 혼인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