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G워너비 선택 시작된 '놀면 뭐하니?', 土예능 1위 등극

김종은 기자 2022. 6. 19. 09: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놀면 뭐하니?'가 토요일 예능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3.0%로 토요일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으며, WSG워너비 맏언니 윤은혜가 소속사 선택을 위해 발걸음을 딛는 장면에서는 분당 최고 시청률이 7.5%까지 치솟았다.

어떤 회사의 곡인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WSG워너비 멤버들은 순서 뽑기 후 소속사 선택을 시작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놀면 뭐하니?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놀면 뭐하니?'가 토요일 예능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다.

1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는 전국 가구 기준 5.5%, 수도권 기준 5.9%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특히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3.0%로 토요일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으며, WSG워너비 맏언니 윤은혜가 소속사 선택을 위해 발걸음을 딛는 장면에서는 분당 최고 시청률이 7.5%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된 '놀면 뭐하니?'는 3사 대표들 유팔봉(유재석)-유미주(이미주), 엘레나 킴(김숙)-신미나(신봉선), 큰얼(정준하)-힙얼(하하)이 WSG워너비 데뷔곡 후보 2차 청음회를 하는 모습으로 시작됐다. 가장 먼저 가수 양파가 작곡한 후보5 '너의 지금'이 공개됐다. 유팔봉은 "양파가 자신의 앨범 수록곡으로 담으려 했던 곡인데, WSG워너비를 보며 가사를 새롭게 써서 보냈다더라"고 설명했다. 이어 SG워너비 김진호가 작사, 작곡한 후보6 'It’s Time(잇츠 타임)'이 베일을 벗었으며, 조영수 작곡가의 곡 후보7 '사랑이야'도 소개됐다.

모든 청음이 완료된 후, 3사 대표들은 총 7곡의 후보 중 각 회사에 어울리는 곡을 선택했다. 해당 곡을 듣고 WSG워너비 멤버들이 팀을 결정짓게 됐다. 세련된 도입부가 인상적이던 월드 작곡 군단의 'Clink Clink(클링크 클링크)', 김도훈∙서용배가 작곡한 청량한 분위기의 '그때 그 순간 그대로', 미디엄 템포곡 대가 조영수의 '사랑이야'가 결정됐다. 어떤 회사의 곡인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WSG워너비 멤버들은 순서 뽑기 후 소속사 선택을 시작했다.

1번으로 청음방으로 향한 조현아는 "밝은 게 좋다. 항상 노래를 부를 때 울상이었는데, 이 방송에서는 웃으니까 행복하다"라며 'Clink Clink’를 선택했다. 이어 2번 코타도 조현아와 같은 곡을 골랐다. 3번 나비는 '사랑이야'를, 4번 정지소는 '그때 그 순간 그대로'를 선택해 W, S, G방으로 향한 뒤 함께 팀을 이룰 멤버들을 기다렸다.

5번 권진아는 '사랑이야'를 선택해 S방에 있던 나비와 만났다. 권진아가 문을 열고 들어오자 나비는 "같이 목소리를 맞춰보고 싶다고 방금 이야기하고 있었다"라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6번으로 청음방에 들어간 이보람은 씨야 활동 시절 인연이 있는 작곡가들의 곡을 듣던 중 눈물을 흘려 뭉클함을 자아냈다. 이보람은 '사랑이야'를 듣다가 갑자기 울컥하며 "작곡가가 누군지 알 것 같다"라며 말했고, 결국 '그때 그 순간 그대로'를 들으며 결국 눈물을 터뜨렸다. 이보람은 "요즘에 미디엄 템포 곡을 하는 가수들이 많이 없다. 그런 곡이 다시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라고 그리움과 간절함을 드러냈다.

7번으로 청음방에 들어선 박진주는 'Clink Clink’를 선택해 조현아와 코타가 있는 W방으로 향했다. 박진주는 "굽이 높은 신발을 보고 정체를 눈치챘다"라며 '단신 라인'의 탄생에 반가움을 표현했다. 또한 세 사람은 WSG워너비 내 또다른 단신 HYNN(박혜원)이 오기를 기다렸지만, 바람(?)과는 다르게 HYNN은 정지소, 이보람이 있는 G방으로 향했다.

이 밖에 다음 방송 예고편에는 남은 멤버들 윤은혜, 소연, 엄지윤, SOLE(쏠)까지 모두 소속사 선택을 완료하는 모습이 담겼다. 소속사별 팀을 이룬 WSG워너비 조합은 과연 어떤 모습일지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MBC '놀면 뭐하니?']

놀면 뭐하니?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