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자택 앞 '맞불집회' 예고한 서울의소리, 14일 시위 진행

박정경 기자 2022. 6. 14. 06: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 경남 양산 사저 인근 시위 논란이 가열되면서 진보 성향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가 윤석열 대통령 자택 앞 맞불집회에 나선다.

서울의소리는 14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서초구에 있는 윤 대통령 자택 아크로비스타 앞에서 맞불집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서울의소리 측은 당초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앞에서 '맞불집회'를 열겠다고 예고했다가 장소를 윤 대통령 자택으로 변경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 경남 양산 사저 인근 시위 논란이 가열되면서 진보 성향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가 윤석열 대통령 자택 앞 맞불집회에 나선다. 사진은 지난 10일 서울 서초구 윤 대통령 자택 아크로비스타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백은종 서울의 소리 대표(가운데). /사진=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 캡처
문재인 전 대통령 경남 양산 사저 인근 시위 논란이 가열되면서 진보 성향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가 윤석열 대통령 자택 앞 맞불집회에 나선다.

서울의소리는 14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서초구에 있는 윤 대통령 자택 아크로비스타 앞에서 맞불집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서울의 소리는 서울 서초경찰서에 제출한 집회신고서를 공개하기도 했다. 신고서 상 개최 일시는 이날부터 내달 7일까지로 개최 장소는 서울회생법원 정문 좌우 각 50m다. 참여인원은 100명으로 신고했다.

이들은 이번 집회에서 문 대통령 양산 사저 일대 악성집회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며 방송차량 1대와 연성차량 2대, 스피커 8개와 대형 앰프 2개 등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백 대표는 "이번 맞불 집회는 양산 사저 앞 집회가 끝날 때까지 계속할 예정"이라면서 "소음규정 등을 준수하며 합법적이고 평화적으로 집회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서울의소리 측은 당초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앞에서 '맞불집회'를 열겠다고 예고했다가 장소를 윤 대통령 자택으로 변경했다.

문 전 대통령이 지내고 있는 양산 평산마을 사저 앞은 현재 확성기 욕설 집회가 이어지며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반복된 악의적 표현으로 개인의 인격권을 현저하게 침해하는 행위 등을 할 수 없도록 집시법 개정안도 발의한 상태다. 문 전 대통령은 관련 보수단체 회원들을 경찰에 고소하기도 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최근 양산 사저 앞 집회 문제와 관련해 "대통령 집무실도 시위가 허가되는 판이니까 다 법에 따라 되지 않겠나"라고 언급한 바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유튜브 채널 빼앗겼다"… 이영지 폭로, 누구에게?
"뭐가 어렵다고"… 이효리, '1박2일'서 입수?
햄버거 가게 대박, 누구?… "5일 만에 3000만원"
"억대 슈퍼카, 내돈내산"… 강아랑, 루머 뭐길래?
"부모 없으면 이렇게"… 최준희, 도넘는 악플에 "꺼져"
"지옥같던 시간"… 일라이, ♥지연수와 재결합 거부?
"결혼식도 못 올리고"… 김건모 파경 이유 '이것' 때문?
"얼굴 반쪽 안움직여"… 안면마비 희소병, 톱스타 누구?
'눈물바다' 된 가족모임… 아이키에게 무슨 일이?
46세 실화?… 김희선, 생일 파티서 '리본' 뭐야?

박정경 기자 p980818@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