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오늘(8일) 故 송해 추모 방송 긴급 편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가 故 송해를 추모하는 방송을 특별 편성했다.
8일 KBS 1TV 편성표에 따르면, 이날 밤 10시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가 방송된다.
다음날 오전 0시10분에는 'KBS걸작 다큐멘터리-송해, 군함도에서 백두산까지 아리랑'가 방송된다.
현역 최고령 방송인으로 사랑 받은 송해는 이날 오전 자택에서 눈을 감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일 KBS 1TV 편성표에 따르면, 이날 밤 10시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가 방송된다. 다음날 오전 0시10분에는 'KBS걸작 다큐멘터리-송해, 군함도에서 백두산까지 아리랑'가 방송된다.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는 장수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을 지켜온 국민 MC 송해를 위해 후배 가수들이 꾸민 헌정 공연으로, 지난 1월 31일 2022 설 대기획으로 편성됐다. 송해의 파란만장한 인생사를 바탕으로 상상력을 가미해 재구성, 노래가 어우러진 ‘트로트 뮤지컬’ 형식으로 제작됐으며, 가수 정동원, 이찬원, 영탁, 신유, 설하윤, 박애리, 김연자, 태진아, 안성준, 김태연, 홍잠언, 송소희, 박서진 등이 총출동했다.
현역 최고령 방송인으로 사랑 받은 송해는 이날 오전 자택에서 눈을 감았다. 향년 95세. 빈소는 서울대병원 장례식장 2호실에 마련됐으며, 장례는 코미디언협회 희극인장으로 치러진다.
송해는 지병인 폐렴 관리 등을 위해 정기적으로 병원에 입원해 치료와 검사를 받아왔다. 지난 1월에도 건강 문제로 입원 치료를 받았고, 3월에는 코로나19 확진으로 치료 후 복귀하기도 했다. 지난 달에는 다시 서울 아산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기도 했다.
최근에는 건강상 이유로 '전국노래자랑' 하차를 고민하기도 했다. 제작진과 스튜디오 녹화로 방송에 계속 참여하는 방안 등을 논의하던 중 세상을 떠났다.
송해는 황해도 재령에서 태어났다. 1955년 창공악극단을 통해 데뷔, 1988년 5월부터 35년간 '전국노래자랑' 진행을 맡아오며 최장수 MC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난 4월에는 95세 현역 MC로 '최고령 TV 음악 경연 프로그램 진행자'(Oldest TV music talent show host)로 기네스 세계기록에 등재됐다.
발인은 10일 오전 5시. 장지는 대구 달성군 옥포리 송해공원 일대.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용식, 故송해에 띄우는 편지 “그 어른은 바다셨습니다”[전문]
- 한경일 "노이즈 마케팅 실패→방송가 퇴출...수입=0원"(근황올림픽)
- 조민아, 가정폭력→이혼 암시..."갑자기 가장 돼, 억대 빚까지"
- `전국노래자랑` 영원한 MC 송해 별세…향년 95세
- 송해, 지하철 타고 2000원 국밥...소탈하게 살다간 국민MC
- 질문이 세상을 구한다…세이브더칠드런 아동권리영화제 개막
- [베스트셀러] 한강 세계에 알린 `채식주의자` 1위…7위까지 다 한강 작품
- [걷고 싶은 길] 시민 곁에 가까이…율동공원 수변로
- 7인조 활동 시작한 케플러 "팀 이름 빼고 모두 새롭게"
- ‘코미디 대부’ 심형래·박준형, ‘개그콘서트’ 출격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