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상한제 개편 앞두고.. 물량 1주새 66% 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달 국토교통부의 분양가상한제 개정안 발표를 앞두고 분양시장이 잠잠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6일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6월 첫째 주에는 전국 7곳에서 총 2666가구(오피스텔·공공분양 포함, 행복주택 제외)의 청약 접수를 받는다.
DL이앤씨는 오는 8일 경기 수원시 고색에 건립하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의 청약 접수를 받는다.
같은 날 현대건설은 경북 경주시 황성동에 짓는 '힐스테이트 황성'의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달 국토교통부의 분양가상한제 개정안 발표를 앞두고 분양시장이 잠잠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6일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6월 첫째 주에는 전국 7곳에서 총 2666가구(오피스텔·공공분양 포함, 행복주택 제외)의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는 지난주 분양물량(7797가구)보다 65.8% 줄어든 수치다. 지난해 같은 기간(7236가구)보다는 63.2% 감소했다.
DL이앤씨는 오는 8일 경기 수원시 고색에 건립하는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의 청약 접수를 받는다. 지하 4층~지상 14층, 3개 동, 430실 규모다.
같은 날 현대건설은 경북 경주시 황성동에 짓는 '힐스테이트 황성'의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2층~지상 27층, 6개 동, 전용면적 84㎡, 총 608가구로 조성한다. 모델하우스는 2곳이 문을 연다. 현대건설은 10일 인천 서구 불로동의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지하 3층~지상 25층, 8개 동, 총 736가구 규모다. 전 가구가 전용면적 84㎡ 단일형으로 구성됐다.
GS건설도 같은 날 경북 구미시 고아읍 원호리의 '원호자이 더 포레' 모델하우스를 개관한다. 지하 2층~지상 29층, 7개 동, 전용면적 84~114㎡, 총 834가구로 조성한다.
당첨자는 경기 양주시 옥정동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 충북 제천시 정락동 'e편한세상 제천 더프라임' 등 11곳에서 발표하며 정당 계약은 9곳에서 진행한다.박은희기자 ehpar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 전방부대서 간부가 수류탄 폭발…"자폭 추정, 다리·폐 심한 부상"
- 장나라, 2년 교제 끝에 결혼…남편은 `6살 연하 비연예인`
- "아내가 복권 사지말라고 뜯어말렸는데…" 연금복권 덜컥 1등 당첨된 사연
- "1000억 잭팟 없던 일로"…이정재·정우성, 무슨 일?
- 김건희 여사, `꿀벌 블라우스` 175만원짜리 명품?…백은 벌써 품절대란
- 러시아, 우크라 미사일 공격… 심각해지는 전황
- "文 정부 빚잔치 후유증, 재정준칙 도입 필요"…與 `이재명식 포퓰리즘` 겨냥
- 세금 안내려고 코인까지 동원… 국세청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
- LG화학, 美 엑슨모빌과 리튬 공급 업무협약… 최대 10만톤 확보
- 이광형 총장 연임 도전하나… KAIST 총장발굴위 본격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