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리포트' 김승현 父, 화투 중독→母 백옥자 쓰러져 '응급실行'[종합]

한해선 기자 2022. 5. 31. 08: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한해선 기자]
/사진=MBC

30일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지옥'이 계속해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어제 방송된 '오은영 리포트 - 결혼지옥'이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인 2049 시청률에서 2.3%를 기록, 어제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수치로 집계됐다. 특히 김언중-백옥자 부부가 공장에서 갈등이 폭발한 장면에서는 분당 최고 시청률이 3.1%까지 치솟아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또한 수도권 기준 시청률도 7.0%를 기록, 첫 방송(4.5%) 대비 2.5% 상승한 수치를 기록해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어제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지옥' 2회에서는 <살림하는 남자들>에서 시트콤 같은 일상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배우 김승현의 부모 김언중-백옥자 부부가 오은영 박사에게 상담을 받았다. 특히 스페셜 MC로 함께한 아들 김승현은 '부모님은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는 으르렁 부부'라고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자신을 만나 결혼한 것을 후회하냐'는 김언중의 질문에 백옥자는 '지금까지 결혼 생활을 후회한다. 혼자 살고 싶다'며 그동안의 울분을 토로해 스튜디오를 충격에 빠뜨렸다. 이어서 공개된 이들의 적나라한 일상은 43년 동안 쌓인 갈등의 실체를 가감 없이 보여줬다.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남편 김언중은 '옥자 씨가 내 동반자가 된 거 고맙게 생각한다'고 고백했다. 하지만 백옥자는 '고맙게 생각하는데 매일 소리 지르고 거짓말하냐'면서 그동안 쌓여온 불만을 토로했다. 실제 '오은영 리포트'에서 실시한 아내의 결혼 만족도 검사 결과, 남편에 대한 미움, 불만감과 결혼 생활에 대한 후회가 '화병'이라는 공식 진단으로 여실히 드러났다.

한편, 야간 업무로 집에 못 들어간다는 남편과의 통화 후 불길한 예감에 공장을 찾아간 백옥자. 밤샘 작업 중이라던 남편의 말과는 달리 공장은 텅 비어 있었다. 주변 공장을 샅샅이 뒤져 남편을 찾은 아내는 눈 앞에 펼쳐진 충격적인 상황에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 실제 촬영이 중단되는 일까지 벌어졌다. 스튜디오에서 이를 지켜보던 아들 김승현은 '심지어 한 달 전에도 같은 일이 반복됐으며, 당시 어머니가 연락 와서 이제 더 이상 아버지랑 못 살겠다고 이혼을 선언했었다'며 불편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결국 쓰러진 아내는 한밤중 응급실에 실려 가 MC들은 물론 아들 김승현까지 패닉 상태에 빠뜨렸다.

오은영 박사는 남편의 입장에 공감하면서도 아내 백옥자의 인생을 하나하나 짚어가기 시작했다. 그리고는 화투 놀이가 아내에게는 트라우마 수준의 공포를 가져올 수 있음을 남편 김언중이 이해해야 한다고 직언했다. 그러지 못할 경우 두 사람의 싸움은 반드시 반복될 것이며, 이럴 경우 아내의 수명이 줄어들 수 있다고 강력하게 경고했다.

또한 오은영 박사는 아들 김승현에게도 손녀 수빈이에게 맡겨둘 것이 아니라 아들로서 부모님 사이에서 조금 더 적극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을 주문했는데. 스튜디오에서 모든 상황을 지켜본 김승현은 '뒤에서 지켜만 보고 있었는데, 이제 중재자 역할을 자청해서 부모님께 좀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방송 말미에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대한민국 상위 4.3% 부부가 스튜디오를 찾아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특히 오은영 박사는 이들 부부에게 정서적으로는 이미 이혼상태라는 진단을 내리며 스튜디오를 충격에 빠뜨렸는데. 대화만 시작하면 싸움으로 번지고, 한집에서 남보다 못한 존재로 지낸다며 오은영 박사에게 직접 상담을 신청한 선남선녀 부부. 심지어 아이가 없었다면 이미 이혼했을 것이라고 고백한 대한민국 상위 4.3% 부부의 이혼 상담은 6월 6일 월요일 밤 10시 30분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3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관련기사]☞ [단독]임성훈='애로부부' 아내 폭력 불륜 개그맨? 충격
'성범죄자' 승리, 고영욱·정준영이어 인스타그램 퇴출
이서진, 美여배우에게 인종차별 당했다?
'현빈♥' 손예진, D라인 배 나온 근황..임신?
'경찰이..' '이솔이♥' 박성광 불륜 개그맨 관계 해명
'제니랑 사귄다고?' 뷔 닮은꼴 男 모델, 루머 해명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