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역장이 추천하는 기차 자유여행 3선..서울고궁투어·대전과학투어·울릉레일쉽

권기정 기자 2022. 5. 11. 10: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향신문]
한국철도 부산역은 11일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즐겁고 부담 없이 여행할 수 있도록 부산에서 출발하는 당일 자유여행 상품 세가지를 선정했다.

부산역장이 추천하는 당일 기차 여행 3선은 서울 도심고궁 시티투어, 대전 과학대전 테마투어, 부산울릉도 레일쉽 등이다.

여행상품 세 가지는 한국철도에서 운영하는 기차 여행상품 중 온 가족이 편안하게 여행하고 부모·자녀가 모두 즐길 수 있으며, 부산역에서 KTX로 편리하게 이동해 자유여행이 가능한 지역에 중점을 두고 선정했다.

서울 도심고궁 시티투어는 순환형 시티투어버스로 서울 강북의 주요 도심과 고궁 등 총 15개소의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으며, 한 장의 승차권으로 핵심 관광지만 선택해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주요 관광지로는 광화문, 경복궁, 창덕궁 및 동대문디지털프라자(DDP) 등이 있으며 부모 및 자녀와 함께 때로는 연인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여유롭게 여행을 즐기고 싶은 관광객에게 추천하는 상품이다.

대전 과학대전 테마투어는 월~일요일 색다른 코스로 매일 운영하는 대전 시티투어버스의 테마투어 중 수요일에 운행되는 코스이다. 대전역을 기점으로 오전에는 카이스트와 국립중앙과학관, 오후에는 지질박물관과 국립중앙과학관 및 화폐박물관을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레트로대전, 힐링대전 등 매일 다채로운 주제로 코스를 운영하고 있어 골라 타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부산울릉도 레일쉽은 증가하는 울릉도 여행에 대한 부산 지역의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올해 4월 개시된 상품이다. 부산역에서 출발하는 KTX와 울릉도 크루즈만 결합한 자유여행상품이다. 개별 구매보다 최대 30% 알뜰하게 구매 가능하며 울릉도~독도 여객선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다. 대형 크루즈선으로 뱃멀미 걱정이 없고 날씨의 영향도 거의 받지 않아 결항이 적어 안정적인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부산역장이 추천하는 기차 자유여행 3선 문의 및 예약은 레츠코레일 누리집(letskorail.com) 및 서울·대전·부산 여행센터에서 가능하다.

박삼희 부산역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기차 여행 상품 세 가지를 선정했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KTX로 즐거운 기차여행 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권기정 기자 kwon@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