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수 산정 제외되나? 기대감 속 재조명 되는 '구일 투웨니퍼스트' 주거형 오피스텔
대통령 취임을 앞두고 부동산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분위기다.
특히 새 정부가 주거형 오피스텔을 과세 대상 주택수에서 제외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오피스텔 분양 시장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현재 오피스텔은 사무용으로 쓰는 경우에만 주택 수 합산에서 제외된다.
여기에 주거형 오피스텔은 아파트에 비해 규제 문턱이 상대적으로 낮은 특징이 있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을 넣을 수 있다. 즉, 청약 자격, 보유 주택수, 당첨 이력 등에 따른 청약 제한이 없다. 청약통장 가입기간과 청약 가점에 상관 없이 아파트 상품의 장점을 누리면서 부동산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로워 2030 젊은 세대들의 선호를 많이 받고 있다.
아파트와 달리 주택임대사업자 등록도 가능해 취득세와 재산세, 종부세, 양도세 등 세제혜택까지 받아 볼 수 있는 절세 효과를 지녔다는 점도 주거형 오피스텔의 인기를 부추기는 요인 중 하나다. 이렇다 보니 실제 시장에서는 주거형 오피스텔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그 중에서 최근 몇 년간 주택 공급이 부족해 오피스텔 수요가 많은 서울에서 분양중인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다. 서울 구로구 구로동에 분양중인 ‘구일 투웨니퍼스트’가 그 주인공.
주거형 오피스텔은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투룸 구조로 2~3인 가족이 거주하기에도 적합하다. 주택 청약 시 무주택으로 인정받아 향후 아파트 청약을 통해 내 집 마련을 하고자 하는 수요자에게도 유리하다.
‘구일 투에니퍼스트’는 서울 구로구 구로동 일대에 지하 1층~지상 19층, 3개 동, 투룸 오피스텔 216실로 조성된다. 동별로는 오피스텔이 계단식 구조로 배치되며, 주차대수는 176대(법정173대)다. 소형 아파트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우수한 내부시설이 장점으로, 투룸 3베이(Bay) 주거형 특화 설계를 적용해 2인 가구 및 신혼부부 등이 거주하기 좋다.
고품격 일상을 선사할 호텔식 서비스도 주목할 만하다. 조식, 컨시어지, 카쉐어링 등 고급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단지는 서울디지털 국가산업단지(G밸리)와 인접한 직주근접성을 자랑한다. 지하철 1호선 구일역 초역세권에 자리해 시청, 구로, 가산 등 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여기에 7호선 남구로역, 2호선 신도림역을 가까이 누릴 수 있고 차량을 이용하기도 좋다. 서부간선도로 지하도로 개통으로 서부간선도로와 강남순환도로,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서울 중심권으로 30분대 출퇴근이 가능하다.
학세권 입지도 갖췄다. 도보 1분 거리에 구일초·중·고가 위치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NC백화점 구로점과 2001아울렛, 고척스카이돔, 고려대 구로병원, 구로구청 등 다양한 인프라도 단지 가까이 위치해 있다.
인근에 지구단위 복합개발과 재건축도 결정돼 있어 향후 주거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서울 남부교정시설 개발과 구로 차량기지 이전으로 그린스마트밸리 개발 추진 등 서울 서남권 최대 규모 개발사업이 예정돼 높은 시세 차익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구일 투웨니퍼스트’는 청약 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청약 신청이 가능하며 당첨이 되더라도 아파트 청약 시 재당첨 제한이 적용 되지 않는다. 또한 계약을 하더라도 추후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별도의 청약 규제가 없어 청약 가점이 낮은 젊은층과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신혼부부에게 무주택 청약 자격을 유지하기 위한 최적의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게다가 지난해 12월 입주자 모집공고를 완료해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최대 70%까지 적용 받으며, 올해부터 적용되는 DSR(총부채원리금 상환비율) 2단계 규제도 피해 잔금 대출도 가능하다. 주택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혜택까지 주어진다.
홍보관은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인근에 마련돼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 정우성 19금 인터뷰 재조명
- "무속인에게 폭행당해 갈비뼈 골절·망막 손상…유흥업소 일 강요"
- 상간녀 딸에 불륜 알렸다가 '정신적 피해'訴 당해…"남편은 생활비도 끊어"
- 주택서 속옷 벗겨진 시신 발견…온몸 칼에 찔리고 방화까지
- "일곱째 임신 중인데 관계요구"…10세 연상 교회선생 남편, 과한 성욕
- 300만원 빌렸다가 성매매까지…성병 걸려도 "콘돔 써, 돈 갚아야지"
- 샤워 하면서 소변 보는 당신…비뇨기과 의사들이 말했다
- 제이제이, 속옷만 입고 황금 골반 자랑…"무조건 집밥"
- "차 안에서 무슨 일이…" 광주서 50대 부부 흉기 찔린채 발견
- 20살 어린 내연남을 양아들 위장 '동거'…딴 여자 탐내자 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