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메일, 6시간 넘게 먹통.."수발신 지연 등 발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가 운영하는 다음의 메일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오전 9시경부터 현재까지 정상적으로 메일 수·발신이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다음은 공지사항을 통해 "21일 오전 9시12분경부터 현재까지 다음 메일 서비스에 수발신 지연 및 간헐적 접속 실패 장애가 발생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카카오가 운영하는 다음의 메일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오전 9시경부터 현재까지 정상적으로 메일 수·발신이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다음은 공지사항을 통해 "21일 오전 9시12분경부터 현재까지 다음 메일 서비스에 수발신 지연 및 간헐적 접속 실패 장애가 발생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다음은 '외부 도메인 메일 전체 수신 지연', '일부 메일 발송 지연 또는 실패', 'imap·smtp 간헐적 접속 실패'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imap은 메일을 읽는 데 이용하는 인터넷 표준 통신 규약을 일컫는다. smtp는 메일을 보낼 때 쓰이는 표준 통신 규약이다.
다음은 "장애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서비스를 정상화시킬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사과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창단 첫 챔프전' KB손보의 본사 나들이…"다음 시즌에는 우승!"
- 배두나 '다음 소희', 칸영화제 폐막작 선정…韓 최초
- [오늘날씨] 제주·남부지방 중심 강한 비…천둥·돌풍도 주의
- 데브시스터즈, VNG게임즈와 '쿠키런: 오븐스매시' 아시아 퍼블리싱 체결
- [여의뷰] '공천개입 의혹' 尹 육성 공개…정국, 격랑속으로
- [혁신, 스타트업을 만나다] 디지털 광고의 판을 바꾸다 - 플랫브레드
- [헬스+] 1년도 안 돼 '26㎏' 감량한 40대 엄마, 비결은?
- "오늘도, 해피니스"...웬디, 애교 자판기[엔터포커싱]
- 중고 '차차차' 타고 달린 KB캐피탈, 신한캐피탈 제쳤다
- "가격 낮출 이유 있나요"…매물 쌓여도 호가 '요지부동'